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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속 식음료업계, 모(母) 브랜드 후광마케팅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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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가 거듭된 불황 속 돌파구로 세컨드 브랜드 출시를 통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미 시장성이 검증된 기존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되,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전략으로 기존 충성도 높은 소비자층은 물론 신규 고객 유입까지 노리고 있다. 

특히 모(母) 브랜드가 가진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등에 업고 시장에 출시되는 이점은 불황 속에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소비자에게는 신제품 런칭과 같은 신선함을 줄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누적 판매량이 약 16억 병에 달하는 등 여성 소비자 층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출시 25주년을 맞아 새롭게 ‘미에로화이바 레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이섬유 음료로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기존 미에로화이바의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익숙함이 자칫 식상함으로 느껴질 수 있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음료의 맛과 컬러를 기존 제품과 차별화 했다. 

식이섬유 5g을 함유한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상큼한 자몽향의 저칼로리(15kcal) 저당류(0g) 식이섬유 음료로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 양반김은 최근 간식용 김 제품인 ‘양반 스낵김’ 3종을 출시했다. 동원 F&B는 새로운 유형의 간식용 김 출시를 통해 30년 가까이 사랑 받고 있는 ‘양반김’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면서 건강식품인 김 소비자층 확대에 힘쓰고 있다. 

스낵 형태의 ‘양반 스낵김’은 김 두 장 사이에 아몬드, 통밀, 메밀 등을 넣고 바삭하게 구운 제품으로 데리야끼소스, 불닭소스 등 김과 어울리는 소스를 가미해 풍미를 살렸다.

팔도는 어린이음료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뽀로로 음료’에 이어 ‘뽀로로’ 캐릭터를 라면 제품에 적용한 ‘뽀로로짜장’ 컵면을 출시하면서 자사의 어린이 식품 라인을 확장했다. 

‘뽀로로짜장’은 어린이 타깃의 짜장 라면인 만큼 짜지 않아 고소하고, 칼슘이 들어 있어 아이 간식으로 적합하다. 뽀로로짜장 6입 박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에 색칠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CJ제일제당은 두부칼슘의 흡수를 돕는 신개념 두부인 ‘행복한콩 고소한두부 비타민D’를 출시했다. 

지난 2005년 론칭해 콩의 영양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행복한콩’ 두부는 소포제, 유화제, 천연응고제를 넣지 않은 순수 무첨가 두부다. CJ제일제당은 칼슘의 흡수를 돕는 성분인 비타민D를 함유한 ‘행복한콩 고소한두부 비타민D’를 출시하고 두부의 기능성과 맛을 한 층 업그레이드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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