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홍석천의 '홍라면' 편의점 인기몰이중.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불닭볶음면으로 시작된 볶음면 시장이 홍라면 출시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이태원 퓨전요리 맛집을 경영하는 홍석천과 손잡고 내놓은 홍라면 2종(매운치즈볶음면, 매운해물볶음면)이 신제품 판매량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라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GS25가 홍라면 매운치즈볶음면과 매운해물볶음면 2종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두 상품은 출시 5일과 7일만에 각 각 10만개가 판매되며 용기면 최단기간 10만개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과거 매스컴 노출의 영향으로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했던 꼬꼬면과 불닭볶음면이 GS25에서 각 3개월, 6개월만에 10만개 판매에 도달한 것을 감안하면 말 그대로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는 것.

홍라면 2종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인해 라면매출 1, 2위(1위는 매운치즈볶음면, 2위는 매운해물볶음면)를 차지하며 3위인 불닭볶음면과 함께 볶음면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GS25가 같은 기간 용기면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 달 동기간 대비 26% 증가하며 라면 매출 전체를 끌어 올렸으며, 용기면 중 국물 없는 라면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25%에서 34%로 끌어 올리며 볶음면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GS25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볶음면이라는 컨셉과 화끈하고 차별화된 재료의 사용, 유명 연예인 홍석천과 손잡고 출시함에 따른 이슈화, 구매후 지속적으로 리뷰되고 있는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한 입소문 등을 홍라면의 인기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박성호 GS리테일 편의점 라면MD는 “홍라면 출시 후 라면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1, 2, 3위가 볶음면이 차지하는 등 볶음면의 인기를 확인시켜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볶음면은 반짝 인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장라면과 같이 라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