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한식 ‘문화 마케팅’ ‘HANSIK catering for K-star’ 프로젝트 진행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한식 케이터링 프로젝트 ‘HANSIK catering for K-star’를 시작으로, 글로벌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는 한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한식 세계화와 한식 문화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HANSIK catering for K-star'는 한류 드라마 촬영 현장에 한식 케이터링을 제공하고, 그 현장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 활용하여 한식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프로젝트이다.
 
MBC와 중국의 소후닷컴을 통해 방영 중인 <운명처럼 널 사랑해>로 1억 명의 시청자를 끌어 모은 주인공 장혁이 선정되었으며, 지난 8월 31일 MBC 드라마 세트장에 한식 케이터링 푸드 트럭이 배달되었다.

'HANSIK catering for K-star' 프로젝트의 한식메뉴와 레시피는 장혁의 오랜 팬으 로 알려진 강레오 셰프가 직접 구성하였다.
 
현장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 비빔 밥, 쌈밥부터 떡갈비와 오이선, 미나리강회, 오미자편 등 20가지의 한식 메뉴로 구성 된 한식 케이터링 150인분이 오랜 촬영으로 지친 연기자들과 스텝들에게 제공되었다.

한류스타 장혁과 'HANSIK catering for K-star' 한식 케이터링 현장을 촬영하기 위해 북경 위성(BTV)의 간판 연예오락 정보 프로그램인 ‘매일문오파(Daily Entertainment Express)’ 팀과 중화권 매체가 현장을 방문하였고, 중국 현지에서 온 장혁 팬클럽 회원들이 참여해 한식 케이터링을 돕기도 했다.

'HANSIK catering for K-star' 프로젝트 및 장혁, 장나라 등 출연 연기자들과 강레 오 셰프의 인터뷰는 세미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제작되어 한식세계화 공식포털 (www.hansik.org, www.koreanfood.net)과 한식재단 SNS를 통하여 업로드 될 예정이며, 중화권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