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메이크샵, 쇼핑 전용 메신저 ‘몰톡’ 인기 이유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는 인맥 기반이 아닌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버티컬 메신저’가 주목 받고 있다. 버티컬 메신저는 특정 사용자를 겨냥해 특화된 서비스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로 패션, 취미,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되고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운영하는 쇼핑 전용 메신저앱인 ‘몰톡(www.malltalk.kr)’의 누적 가입자수는 전년대비 200% 이상 증가한 50만명으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몰톡은 쇼핑몰과 고객이 1:1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쇼핑 전용 메신저 앱으로 다양한 쇼핑몰의 할인쿠폰 제공 및 핫딜 정보, 주문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몰톡에는 난닝구, 토모나리, 소녀감성 등 약 1만개의 국내 대표 쇼핑몰이 입점해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샵친구’로 등록하면 상품 발송 메시지와 쇼핑몰 할인 이벤트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 문의나 재입고 현황 등을 해당 쇼핑몰에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 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쇼핑몰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몰톡은 시즌2로 업그레이드 돼 ‘스마트 주문 배송 조회’ 기능이 추가됐다.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한 내역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어 쇼핑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배송 조회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황호진 메이크샵 플랫폼컨설팅 팀장은 “쇼핑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 중 50만명을 돌파한 메신저는 몰톡이 업계 최초”라며 “몰톡은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국내 다양한 쇼핑몰들의 입점 독려 및 모바일 쇼핑에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