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모자는 스냅백으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지앤지커머스(대표이사 모영일)가 ‘온라인 도매시장 구매 트랜드’를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간 도매꾹의 상위 검색어 100위를 품목에 따라 표와 그래프로 정리한 것으로,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도매꾹 세미나룸에서 개최된 ‘구매자를 위한 도매꾹 활용법 세미나’에서 발표되며 이슈를 모았다.

국내 B2B 분야 1위 오픈마켓인 도매꾹의 자료를 통해, 2014년 6월 상반기 도소매 유통사업자들이 짚어야 할 주요 이슈들을 다뤄본다.

[모자] 야구모자와 스냅백의 선수교체

▲ 제공=도매꾹



검색어가 바뀌어도 그 검색어가 가리키는 품목은 거의 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스냅백은 뒷 편에 여러 개의 스냅 단추(똑딱이)가 있어, 이를 이용해 둘레를 조절할 수 있는 모자를 가리킨다.
 
야구모자라고 불렸던 많은 모자들이 실은 스냅백에 동시에 속하지만, 6월 상반기 검색어 통계에서는 그 운명이 엇갈린다. 야구모자는 작년의 돌풍이 무색하게 하락한 방면, 스냅백은 상반기 내내 10위권 안을 유지하면서 구매자들의 사랑을 받은 것이다.
 
모자를 취급하는 유통사업자라면 스냅백이라는 단어로 검색했을 때 자신의 상품이 노출시킬 방법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썬캡과 군모는 늦은 장마에 대한 경계심리 때문인지 아직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