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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시장을 공략한 ‘시래기 메뉴 전수’ 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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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층이 늘어나면서 웰빙 식재료인 시래기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시래기는 칼슘과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해 중장년층과 여성 고객층이 즐겨 찾는다. 최근 강남이나 분당 등 구매력 있는 상권에서 여성 고객을 주 타깃으로 시래기 전문점이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 제공=월간 외식경영

하지만 여전히 시래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소는 많지 않다. 그만큼 시래기는 경쟁력이 잠재되어 있는 틈새아이템이다. 특히 웰빙적 요소가 취약한 고깃집에서 식사메뉴로 시래기 메뉴를 활용한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월간외식경영에서는 ‘시래기 활용 메뉴 전수회’를 진행한다. 시래기전문가 겸 일미옥불고기 대표인 임형우 오너 셰프가 강연자로 나선다.
 
<일미옥불고기>는 한우불고기와 시래기를 접목한 건강밥상으로 단기간에 홍성 유명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업소다. 임형우 시래기 전문가는 이번 강연을 통해 시래기 손질법부터 시래기국밥, 시래기밥 등 시래기를 활용한 메뉴를 전수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외식경영'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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