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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과 안전 트렌드에 '사조연어' 많이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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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해표가 지난해 8월 출시한 ‘사조연어’가 3월 판매량 기준으로 연어캔 시장에서 점유율 38.7%를 기록해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닐슨 자료에 따르면 사조해표 ‘사조연어캔’은 3월 기준 연어캔 판매량 점유율에서 전달 대비 7%가량 상승해 38.7%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출시 이후 단기간에 걸쳐 35% 가량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것.


▲ 제공=사조해표

월 별 시장점유율(물량/세트포함) 증가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해 9월 3.7%에서 10월 27.5%를 기록하며, 이후 ‘사조연어캔’은 꾸준히 시장점유율 20%대를 유지하다가 12월에는 39.7%로 차리했다.
 
‘담백한 살코기 연어’와 ‘매콤한 고추 연어’ 2종으로 구성된 ‘사조연어캔’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연어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으며 다른 업체 제품에 비해 30%가량 낮은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국내 연어캔 제품 최초로 안심따개를 적용함으로써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안전까지 향상시키며 차별화에 박차를 가했다.
 
안심따개는 기존의 강철 뚜껑으로 제작된 원터치캔 대신 가볍게 벗겨내는 방식의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해 캔 개봉 또는 폐기시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상해 사고의 위험이 적다.
 
이러한 강점으로 인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주부부터 손을 베이는 사고에 두려움을 가진 소비자에게까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조해표 임대영 담당은 “안전하게 간편식을 즐길 수 있는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사조연어캔’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연어를 사용해 신선하고, ’안심따개’를 적용해 안전하다는 점이 소비자의 재구매를 이끌고 있어 향후 연어캔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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