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식품 외식업계 광고 … TV CF 리뉴얼 바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올 봄 유통업계의 2014년 버전 TV CF가 잇따라 공개돼 눈길을 끄는 가운데, 광고의 꽃인 ‘모델’도 새롭게 전격 교체돼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광고 모델은 브랜드의 이미지는 물론, 매출에까지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는 만큼, 최근 이와 같은 대대적인 리뉴얼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박형식, 윤승아, 김우빈, 이나영, 현빈, 추성훈-추사랑 등 근래에 드라마, 예능, 광고에서 종횡무진하고 있는 스타들에게 새롭게 러브 콜을 보낸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 식품 기업 브랜드의 새로운 TV 광고를 소개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치르치르'는 진짜사나이로 더 유명세를 올리고 있는 박형식을 TV-CF모델로 발탁, 때아닌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굽네치킨'과 '아딸'도 최근 새로운 CF를 촬영 새로운 내용을 선보일 계획이다.

▲ 제공=ABC마트

ABC마트는 여성화 PB브랜드 ‘누오보(NUOVO)’의 2014년 봄 시즌 광고 모델로 패셔니스타 윤승아를 선정했다.


윤승아는 스타일리시한 패션감각으로 많은 패션 피플이 주목하는 스타로, 최근에는 인기리에 종영된 케이블 채널 tvN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에서 연애와 일 두 가지를 동시에 잡고 싶어하는 야무진 캐릭터 정희재 역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ABC마트는 평소 윤승아의 발랄하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와 드라마에서 보여 준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20-30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ABC마트의 여성슈즈 브랜드 ‘누오보(NUOVO)’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적절하게 부합된다고 판단해 윤승아를 누오보의 광고 모델로 낙점했다. 
 
화승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은 대세 김우빈과 이나영을 새 얼굴로 전격 발탁했다. 김우빈은 모델 출신으로 훤칠한 키와 시크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신인답지 않은 출중한 연기력을 갖췄다는 평가와 함께 최근 가장 주목 받는 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 이나영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고급스러운 외모와 중성적인 매력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계층에서 사랑하는 톱배우다.

현재 방영중인 머렐의 2014년 봄 시즌 TV CF는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뉴질랜드 산악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봄철에 어울리는 세련되고 산뜻한 트레킹룩을 입고 산길을 힘차게 달리거나 여유롭게 트레킹하는 모습 등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내고 있다. 
 
더바디샵은 배우 현빈을 광고모델로 캐스팅했다. 현빈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건강한 남성미와 섬세한 감성의 매력을 동시에 갖춘 배우로 더바디샵이 추구하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최고의 모델로 판단됐기 때문.


또, 더바디샵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는 글로벌 스타 현빈의 영입으로 더바디샵의 글로벌 캠페인 메시지 전파에도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빈의 매력이 담긴 더바디샵의 새로운 TV 광고는 4월 1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화이트 머스크 시리즈로 제작되었는데, 화이트 머스크 제품 특유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기를 섬세한 감성을 지닌 현빈만의 매력으로 재해석, 여심을 향한 가슴 설레는 향기 프로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뚜기는 ‘참깨라면’의 광고모델로 최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추성훈·추사랑 부녀를 발탁했다. 추사랑은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사랑스러운 표정과 애교, 귀여운 외모, 먹방 등을 선보이며 ‘추블리’라는 애칭까지 얻고 있는 요즘 가장 사랑 받는 유아 스타다. 

오뚜기가 추성훈 부녀를 광고 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지난 1994년 용기면으로 처음 출시되고 2012년 봉지면 출시 이후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참깨라면’의 주 타깃층을 10대 청소년층에서 30~40대로 확대했기 때문.

이에 광고에서 추성훈 부녀가 다정하게 라면을 먹는 모습을 연출해 보다 확대된 타깃층의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미 이번 라면 광고 촬영장에서 추사랑이 라면을 두 그릇이나 먹었다는 에피소드가 최근 이슈화되면서 ‘참깨라면’의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