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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는 광고로 고객마음 사로잡은 인터파크 홈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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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단절된 중장년 여성에게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며, 젊은 여성의 가사/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인터파크 홈스토리의 튀는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 홈스토리는 튀는 광고에 힘입어 2014년 1분기 예상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150% 수준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좋은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 여성층도 매월 100명 수준에서 약 160명 수준으로 증가되어 본사와 직영센터를 찾아와 기본 교육을 받고 있다.

‘딩~ 기장입니다. 아니 남편입니다. 오늘도 집안청소로 아내분과 싸우셨습니까? 가사일은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인터파크홈스토리가 있습니다. 댁에 가셔서 아내분을 인터파크 홈스토리로 비행기 태워 주십시오. Ladies&Gentleman, This is captain, No husband speaking… Ahm.. 죄송합니다.’

요즘 라디오에서 자주 나오는 인터파크 홈스토리 CM 광고이다. 일상적인 가정에서 집안일 때문에 부부가 다투는 것은 종종 있는 일이다. 특히 가사와 청소 업무는 여성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남편이 잘 도와주지 않기에 아내가 섭섭함을 크게 느끼는 일이기도 하다.

인터파크 홈스토리의 라디오 광고는 한 가정의 가장인 남편이 비행기의 기장이 되어 인터파크 홈스토리의 생활서비스를 통해 가사일에 지친 아내를 비행기 태워주라고 위트있게 제안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TV자막광고 (제공=인터파크)

 
저절로 귀 기울이게 되는 이 광고 목소리 주인공은 한 회사의 기장인 대표이사가 직접 녹음하였고, 실제로 경비행기 조종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기장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이색적이다. 인터파크 홈스토리 라디오 광고는 KBS-2FM 89.1에서 매일 들을 수 있다.

인터파크 홈스토리의 생활서비스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점이 공통된 점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컬링의 스위핑 작업과 인터파크 홈스토리의 가사서비스의 홈매니저가 바닥을 쓸어내는 빗자루질의 모습이 흡사하여 광고에 응용하게 되었고, 시청자의 시선을 잡고 있다.

인터파크 홈스토리는 여성 경력단절의 문제와 직장생활로 인한 육아, 가사 문제 등의 현실에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먼저 나서서 가사도우미 시장의 변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으로 5년째 가사도우미 소개업을 하며, 유일하게 단순 알선의 개념을 넘어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모든 가사도우미는 전문 강사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역량 배양을 하고, 표준화된 서비스 매뉴얼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교육한다.
 
또한 고객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무의 특성 상 정확한 신원 확인은 물론, 서비스 도중 일어난 파손 사고에 대해서 회사에서 보상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파손에 대한 염려 없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정훈 대표는 “경력 단절된 중장년 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여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고 20~30대 여성에게는 가사와 육아 부담을 덜어 사회에 진출하게 함으로써 국가발전에 일조하겠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회사를 설립하여 현재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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