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외식 점포의 성공은 '점장'부터 시작..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외식경영학 박사 박진우의 노하우 읽기 “외식점포 점장매뉴얼” 개정판 발간

사회적 현상으로 보았을 때 자영업자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국내의 현실 속에서 자영업자 대부분은 외식업을 선택하고,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 중에서 외식업의 비중 또한 상당히 높은 편이다.


하지만 아무런 지식 없이 프랜차이즈 사업이나 외식업에 뛰어들었다가 상당한 손실과 실패를 경험하게 된다.


▲ 제공=형설출판사
특히 개인이 하는 외식업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이나 노하우가 없어 영업상의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쉽게 시작했다가 점포가 문을 닫고 엄청난 손실을 보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다.


이러한 외식업에 대해 외식경영학 박진우 박사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서의 10여 년간의 경험, 노하우가 담긴 외식업 바이블인 '외식점포 점장매뉴얼'에는 드물게 전문 서적이면서도 빠르게 개정판이 발간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 책이다.


이미 대기업, 중견 외식기업에서 직원용 도서와 통신교육 교재로 많이 활용되고 있고, 저자의 초청 강의도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서적들이 이론적인 지식만을 담고 있다면 이 책은 철저히 현장 중심적인 내용이 다수를 이룬다. 특히 저자가 얘기하는 '외식업은 가슴으로 하는 사업이다' '외식은 현장에 답이 있다.' '마케팅의 기본은 덤으로 주는 것부터 시작한다.' 등등 주옥같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무엇보다 이 책은 외식점포 매니저, 점장, 슈퍼바이저에게 기본적인 자질과 외식점포를 분석하는 노하우, 외식점포의 핵심인 QSCM(Quality, Service, Clean, Management)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 점포 운영의 목표인 매출과 손익을 어떻게 운영하고 관리할 것인지, 점포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점포운영의 노하우 등에 대한 통찰력이 깊은 책이다.


특히 저자가 평소 즐겨 사용했던 각종 엑셀 양식을 수록하여 경험이 부족한 외식점포 운영자, 예비 창업 희망자, 프랜차이즈 점주, 슈퍼바이저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 자 | 박진우
판 형 | 크라운판
발행일 | 2013년 12월 30일 개정판 1쇄 발행
쪽 수 | 384쪽
가 격 | 24,000원
ISBN | 978-89-472-7442-5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