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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와 경쟁력이 인기의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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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가 고객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다양하고 색다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뛰어난 맛으로 경쟁력을 인정 받은 메뉴들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항상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외식업체들은 앞다퉈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지만 맛이 없거나 평범하다면 소비자들은 외면하기 십상이다.

매일같이 쏟아지는 신메뉴들 사이에서 고객들의 인상에 남기 위해서는 맛은 기본이고 특화되고 차별화 요소가 있어야 한다. 신메뉴라는 신선함에 독특하고 뛰어난 맛까지 갖고 있다면 곧바로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효자 메뉴로 등극하게 된다.

깨끗한 치킨 'BHC'가 선보인 신개념 치킨 ‘프리미엄 텐더 요레요레’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단숨에 효자 메뉴로 급부상했다.

치킨과 감자칩, 신선한 샐러드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이 메뉴는 고품격 신선육인 닭의 황금부위 속 안심살로 만들어 고기가 부드러우며 새콤달콤한 허니레몬요거트소스와 애플요거트소스를 함께 먹을 수 있어 기존 치킨과는 다른 고급스러움과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신선한 샐러드까지 더해 깔끔하면서도 풍성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독특하고 쉬운 브랜드명으로 젊은 여성들은 물론 초중고 학생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키는 효과까지 얻었다.

이 때문에 요레요레는 BHC 제품 중 온라인 주문 1위 제품으로 떠올랐으며 케이블 방송에서 먹고 싶은 치킨에 선정되기도 했다.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이안에프앤비(www.cozymaru.com) 에서 운영중인 한국식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 전문점 꼬지마루가 지난 12월에 출시한 신메뉴 6종류의 고객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전 매장에 걸쳐 신메뉴 판매량을 조사했다.

꼬지마루의 6가지 신메뉴 판매량 조사결과 추운 겨울날씨에 맞추어 한정메뉴로 특별히 출시한 ‘홍합탕’이 전체 신메뉴 판매량의 73%를 차지하며 다른 신메뉴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였다. 

꼬지마루 신메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겨울 한정 신메뉴 ‘홍합탕’은 편마늘, 무우 등과 함께 술 해독에 좋은 홍합이 가득 들어있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며, 연말연시 각종 술자리가 늘어나는 시기에 편승하여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독차지했다.

또한, 꼬지마루는 현재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신메뉴 포함 주문 가격이 5만원 이상인 테이블에 한하여 에코그린 텀블러를 1개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에 지급되는 에코그린 텀블러는 귀여운 꼬지마루 로고가 레이저로 인쇄되고 무독성 실리콘 팩킹의 이중마개와 녹차 거름망이 있으며, 둥글고 작은 아령 모양으로 귀엽게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본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상품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국수나무 메뉴 (제공=국수나무)

생면, 돈까스 전문점 ‘국수나무’는 신메뉴 대신 기존 메뉴인 갈릭 돈까스의 품질을 높이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 진해진 갈릭크림소스와 바삭 하게 튀긴 갈릭 칩으로 풍미를 더해 프리미엄 돈까스로 재탄생한 갈릭 돈까스는 여성고객들의 입맛을 잡으면서 판매량이 늘어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하루에도 수십 종류의 메뉴가 출시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기란 어려운 일이다.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메뉴들은 고객들의 취향, 트렌드를 제대로 분석해 반영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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