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입맛에 맞는 커피가 가장 맛있는 커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두 집 건너 한 집, 날로 증가하는 커피전문점 만큼 커피 애호가들의 수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만족시키고, 매장으로 이끌 수 있는 무기는 과연 무엇일까.
 
탐앤탐스 더 칼립소의 수석 바리스타 우종현 점장(26세)은 좋은 원두와 맛있는 커피·정성을 담은 서비스·그리고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 기본이지만 지키기 어려운 원칙들이 바로 열쇠라고 전했다.

탐앤탐스 압구정 더 칼립소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커피 매장 ‘탐앤탐스 더 칼립소’의 1호점이다. 

▲ 탐앤탐스 압구정 더 칼립소 우종현 점장 (사진제공=탐앤탐스)

고급 커피를 즐기는 마니아를 위해 한 종류의 원두만을 사용하는 싱글오리진을 전문으로 코스타리카 따라주, 인도네시아 토라자, 에티오피아 시다모 등 전 세계 7가지 최고급 품종의 싱글오리진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별도 포장한 싱글오리진 원두를 비롯해 간편하게 즐기는 탐앤탐스 삼각티백커피, 액상커피 등 다양한 커피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직접 추출한 더치커피와 고급 텀블러·머그컵에서부터 커피 추출에 사용하는 각종 기구와 소형 커피 머신까지 선보이고 있어 커피 마니아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는 매장이다.

고급 원두를 실력 있는 바리스타가 뽑아내는 맛있는 커피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내부에는 편안한 좌석을 배치하고 미술 작품을 전시하여 마치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트렌디한 문화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인기 급상승 중이다.

이 매장의 운영을 맡고 있는 우종현 점장은 커피가 좋아 일찌감치 바리스타의 길을 선택한 커피 마니아이자 매장의 커피 맛과 서비스를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는 젊은 커피 전문가다. 

우 점장은 탐앤탐스 전국 직·가맹점을 대상으로 개최된 바리스타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같은 해에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바리스타 대회인 WSBC(월드 슈퍼 바리스타 챔피언십) 본선에 진출하기도 한 탐앤탐스 최고의 바리스타 중 한 명이다. 

우 씨는 “커피 한 잔으로 휴식과 소통이 공존하는 문화 공간을 만들고 싶은 꿈을 지니고 바리스타가 되었으며, 맛있는 커피와 고객과 고객, 고객과 직원이 대화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 예술 작품이 함께 하는 탐앤탐스 더 칼립소가 바로 그 곳”이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탐앤탐스

특히 이 매장의 직원들은 커피 맛을 엄격히 관리하고 고객의 취향을 일일이 확인하는 등 동네 커피숍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이외에 케이크, 프레즐, 피자, 수프 등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브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 가벼운 식사를 해결하는 인근 직장인과 학생들이 점심식사를 하러 오거나 주부들이 브런치 모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또한 24시간 매장으로 입소문이 나며 최근 바이크 동호회와 자동차 동호회에서 단체로 방문해 싱글오리진 커피와 함께 모임을 가지기도 했다.

우 씨는 “맛을 관리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 잔 씩 싱글오리진 원두마다 추출하여 시음하고, 방문하는 고객과는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취향과 원하는 것을 확인해 고객의 입맛에 맞는 커피 메뉴나 그 날 가장 맛이 좋은 원두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카페라떼에는 바디감과 향, 감칠맛이 강렬한 인도네시아 토라자가 잘 어울리고, 과일향과 자극 없는 산뜻함을 지녀 커피의 귀부인으로 불리는 시다모는 보다 대중적이며, 케냐AA는 맛이 깊고 밸런스가 좋아 즐겨 찾는 단골들이 많다는 것.

이 곳에서는 에스프레소 추출 상태가 흡족하지 않은 경우에는 맛이 맞춰질 때까지 다시 추출하기 때문에 음료 제공에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다. 로스팅한 원두는 로스팅 일자를 공개하고 1주일 이내 소진하여 항상 신선한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원칙이다.

우 씨는 “커피는 기호식품으로 고객마다 좋은 맛을 느끼는 지점이 다르고, 따라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커피가 가장 맛있는 커피”라며 “최근에는 원두만 구매하러 일부러 오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커피 맛을 인정받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의 세심한 대화와 소통을 통해 탐앤탐스 더 칼립소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커피를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