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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적인 외식 아이템, 수제만두 기술 전수 집중화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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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월간 외식경영)

만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필 가능한 대중적인 아이템이다. 부담 없는 가격과 친숙함을 무기로 고객에게 어필하기 좋다. 즉 고객 접근성이 높은 메뉴인 것. 만두는 메인 메뉴로도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지만 사이드 메뉴로도 톡톡히 자기 몫을 한다. 

추가 매출을 이끌어 내 전체적인 테이블 객단가를 높여준다. 다양한 메뉴, 업종에 접목해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환성도 좋은 편이다.

만두는 기본만 해도 본전 이상의 매상을 올리는 데 무리가 없는 메뉴다. 일반적으로 외식업소에는 비싼 인건비, 업무 효율성을 위해 사입 만두를 많이 사용한다. 여기에 수제라는 콘셉트를 더한다면 고객 만족도는 물론, 업체의 경쟁력까지 확보할 수 있다.

월간외식경영에서는 부추 만두도 유명한 <봉이만두>의 한봉열 오너 셰프에게 수제 만두를 전수 받을 수 있는 집중화과정을 준비했다. 한 오너셰프는 30년 경력의 베테랑으로 한식만두와 중식만두 경험이 두루 있어 현실적인 기술 전수가 가능하다. 

총 4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기술 전수 과정은 처음 3일은 기본적인 만두 강의로 진행되고 마지막 날은 외식콘셉트 기획자의 특강과 함께 경쟁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만두를 선보이는 업체 방문을 통해 벤치마킹 요소들을 짚어본다.

일정 : 2013년 10월 23일(수)~26일(토)/총 4일 13~17시(16시간)
모집 인원 : 10명(선착순)
주요 내용 : 수제만두 만들기, 만둣국 육수 만들기, 대박 만두집 벤치마킹, 외식콘셉트 기획자 특강
장소 : 아이푸드 요리학원(지하철 7호선 학동역 5번 출구 7분 거리)
문의 : 월간외식경영 홈페이지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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