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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맨해튼 패션거리에..한국식 '베이커리샵' 탄생..

카페베네, 미국 내 7번째 매장 'FIT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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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지난 12일 미국 뉴욕 맨해튼 패션거리에 ‘카페베네 FIT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카페베네 FIT점은 지난해 카페베네의 미국 시장 첫 진출 매장인 맨하튼 타임스퀘어점에 이은 두 번째 맨해튼 매장으로, 중심부 부근의 패션거리에 위치한 뉴욕주립패션공과대학교 앞에 문을 열었다.
 
뉴욕주립패션공과대학교는 미국 뉴욕주립대학교(SUNY) 산하의 예술, 디자인, 비즈니스, 기술 분야의 전문학교로, 인근에는 많은 사무실과 대학생 관련 시설이 몰려 있다. 카페베네 FIT 매장규모는 343㎡(약 143평)의 복층 형태로, 베이커리 제품군을 대폭 강화해 미국 현지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제제과제빵 대회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베이커리 기능장을 필두로 뉴욕 FIT매장의 TFT팀을 구성해 오픈 준비 과정을 거쳤다.
 
FIT매장에는 포카치아, 어파토네와 같은 이탈리아식 빵과 가또 쇼콜라 레드벨켓 등의 케이크 14종, 그 외 베이커리 25종과 브라우니와 쿠키 등의 구움과자 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베이커리의 경쟁력이 강점인 매장 특징을 실내 인테리어에도 반영했다.
 
FIT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베이커리 제품들의 전 제조 과정을 오픈키친을 통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 했으며, 매장 중앙에는 베이커리 진열대를 별도로 설치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일주일동안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의 샘플을 시식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며, 런치 메뉴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몰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뉴욕FIT 매장은 카페 내에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접목하는 카페베네 콘셉트에 맞게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계단 옆 벽면에 대한민국 신진작가의 개성 있는 벽화로 채워진 점도 눈에 띈다.
 
지난 5월 타임스퀘어 매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 실내악 페스티벌을 진행한 바 있는 카페베네는 FIT점을 통해서도 대한민국의 문화를 미국 현지인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국내신진 작가들을 후원하고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두겠다는 계획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FIT 매장 주변은 예술 대학생과 오피스 인구가 많은 복합상권으로, 커피와 함께 아침, 점심 식사를 즐기는 고객 수요가 많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현지의 젊은이들이 주요 고객층"이라며 "대한민국의 커피 문화와 함께 차별화된 고급 베이커리 제품으로 정면 승부를 펼친다는 면에서 의미가 큰 매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페베네는 2012년 2월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파크, 텍사스주 댈러스 등 미국 내 총 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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