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블루베리 결합 음식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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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와 외모중시 풍조의 확산으로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 바람이 외식업계에도 뜨겁게 불고 있다.

콜라겐이나 블루베리 등 일명 ‘뷰티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를 결합한 음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관련 신 메뉴들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외식업체 강강술래에서 선보인 간편가정식 한우사골곰탕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과 콘드로이친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열량(100g당 25칼로리)도 라면의 20분의 1수준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여성 구매고객 비중이 전체의 70%에 달한다. 이달 말까지 전 매장에서 곰탕세트를 구매할 경우 쇠고기육포를 덤으로 증정한다.

젤라또&커피전문점 ‘카페띠아모’가 새롭게 선보인 ‘아사이베리 요거트 스무디’와 ‘아세로라 요거트 스무디’는 세계적인 수퍼푸드로 잘 알려진 아사이베리와 아세로라를 사용한 건강음료다.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마존의 대표적인 건강식품 중 하나인 아사이베리는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보다 약 22배가 높아 항산화효과가 뛰어나다. 아세로라 또한 비타민C가 레몬의 34배 이상 함유된 아마존을 대표하는 수퍼푸드다.

이번 비타민 요거트 스무디는 여기에 요거트 젤라또를 더했다. 일반적인 요거트 파우더가 아닌 매장에서 매일 아침 직접 제조하는 아이스크림인 요거트 젤라또를 넣어 만들었다. 이 때문에 상큼한 과일 맛은 물론 진한 요거트의 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도 ‘자연과 건강’이라는 콘셉트를 담아 크랜베리, 버섯, 콩 등을 식재료로 사용한 힐링 푸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블랙스미스 크랜베리 피자'는 기존 토마토 소스 대신 특제 크랜베리 소스를 사용해 입맛과 건강을 돋울 뿐만 아니라 산화방지, 항암 성분, 치주병 및 위궤양 등에 효과적이며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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