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아이템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 누려요

기사공유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인해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 사이에서도 적은 자본금으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주로 취업난을 창업으로 극복하려는 청년들과 은퇴 이후 창업을 택한 시니어 세대, 부가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주부들이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다.

◆ 오가다, 가맹비 5월한달간 면제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가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5월 한 달간 가맹비 1,000만 원을 전액 면제해주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상담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강한 블렌딩티 메뉴로 카페 시장을 새롭게 리딩하고 있는 티 카페 브랜드이다. 

전국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지역별 거점 상권은 물론, 1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낼 수 있는 대형 마트와 쇼핑몰, 백화점, 영화관 등의 특수상권 매장의 입점을 늘리며 카페 오가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카페 오가다 더심플’은 5월 가맹비 면제 혜택 적용 시 4천만 원 대 합리적인 창업이 가능하며, 8평형대 소규모 매장 형태로 오픈이 가능하여 1인 창업 및 주부창업에 적합하다.

◆ 오븐마루치킨, 예비 가맹점주 대상 최고급 오븐기 무상 지원
오븐구이치킨 브랜드 ㈜오엠푸드의 '오븐마루치킨'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통 큰 혜택을 지원한다.

오엠푸드는 오븐마루치킨을 창업하는 점주들을 대상으로 1,200만원대 최고급 독일, 이태리오븐기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오븐마루치킨은 치킨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자랑하는 오븐기를 사용한다.

이에 가격적인 부담을 가질 수 있는 점주들을 위해 1200만원대 오븐기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븐마루치킨을 운영하는 오엠푸드 관계자는 “오븐마루치킨의 오븐기 무상지원뿐 아니라 점주가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점주와 고객을 위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치킨매니아, 신규, 업종전환, 양도양수와 매장타입에 상관없이 지원
치킨매니아는 예비창업자의 니즈와 상권에 따라 배달형, 카페형, 포차앤치킨매니아, 치킨매니아플러스로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매장타입의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우선, 배달형은 작은 평수로 가능한 1000만원대의 실속형 배달전문 매장이다. 카페형은 치킨매니아의 주요 메뉴를 바탕으로 내점과 배달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안정적인 아이템이다.

포차앤치킨매니아는 퓨전포차의 다채로운 메뉴를 더해 수익률을 높인 타입이며, 치킨매니아플러스는 객단가 상승에 최적화된 펍(PUB)스타일의 프리미엄 매장이다.

치킨매니아는 매장타입에 따라 배달형은 500만원, 치킨매니아 카페, 포차앤치킨매니아, 치킨매니아플러스 타입은 1,000만원을 지원한다.

또, 신규, 업종전환, 양도양수와 매장타입에 상관없이 가맹비 전액을 지원하고, 인테리어 자율시공도 지원해 창업비용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치킨매니아 관계자는 “예비창업자의 상황에 따른 맞춤형 창업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매장타입과 창업자금 지원으로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하는 창업간담회에서도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