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얼마케팅, 전주국제영화제 모바일영수증 지원

기사공유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는 기간 내 굿즈샵에서 굿즈상품 구매 시 발생하는 영수증을 모바일영수증으로 진행한다.

긴 종이영수증, 개인정보 때문에 쉽게 버릴수도 없고, 지갑에 보관하면 나중에 쓰레기가 되는 종이영수증을 대신 해 다양한 기능을 가진 모바일영수증을 도입하여 환경보호 및 자원절약을 진행하기 위함이다.
▲ 모바일영수증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더리얼마케팅 손종희 대표는 "모바일영수증은 종이영수증의 잉크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뿐만 아니라 자원절약효과를 볼 수 있다"라며, "실제로 굿즈 구매 후 교환이나 환불 시 종이영수증을 지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전주국제영화제 방문객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따라 국내 3대영화제 중 전주국제영화제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모바일영수증 확대를 위해 일반매장뿐만 아니라 영화제에서도 사용을 하게 하여 소비자 저변확대 및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유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소비자가 다가가기 어려운 모바일영수증을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하도록 하여 모바일 영수증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바일영수증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더리얼마케팅이 지원하는 모바일영수증은 포스사인 스카이씨엔에스와 공동으로 제공하였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였다. 영수증 발행은 모바일영수증 App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으로도 발행을 하여 고객편의를 극대화 시켰다.

이외에도 ㈜더리얼마케팅은 고객편의를 위해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회사와 제휴를 추진 중에 있다. 또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제공을 통해 다양한 매장에서 적용을 할 수 있도록 보급하고 있으며, 일반가맹점에서도 사용이 쉽도록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전자영수증과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진중에 있다.

POS(포스) 및 VAN대리점과 제휴를 통해 서비스 보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자영수증 확대를 위해 대리점 체계도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이번에 모바일영수증을 전주국제영화제에 지원하는 ㈜더리얼마케팅은 전자영수증 정부연구과제 진행 및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 종이영수증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등 환경지킴이 역할도 하고 있는 기업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