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왕초보도 걱정 없는 교육 커리큘럼으로 가맹 문의 폭주

기사공유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창업 관련 지식이나, 운영 경험이 부족한 신규 가맹점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10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스페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꾸준히 가맹 문의 또한 폭주하고 있는 것

매장 오픈을 앞둔 신규 점주는 가장 먼저 서울 본사 교육장에서 매장을 운영하면서 숙지해야 하는 5일간의 가맹점주 교육을 받는다. 

커피베이 원두에 대한 기초 교육을 비롯, 에스프레소 추출 과정, 음료 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 제조 등 실습 교육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고객 및 매장 관리를 위한 프랜차이즈의 이해, 인사 및 노무, 매장 내 장비 사용, 안전 및 위생 관리 등 카페 운영에 꼭 필요한 이론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본사 교육 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직영점에서 4일간의 매장 실습 교육을 받는다. 이때 매장의 오픈, 마감, 피크 타임 등 다양한 상황에서 판매를 경험해 보고 현장 감각을 키울 수 있어 실제 예비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렇게 9일간의 커피베이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신규 점주는 오픈을 앞둔 실제 매장에서 운영에 필요한 매뉴얼 확인과 미처 놓친 부분은 없는지 등 그동안의 교육 내용을 최종 점검한다. 

/ 커피베이 스페셜 커리큘럼 현장 모습

또한 담당 슈퍼바이저의 점검이 모두 끝나고 매장 운영이 바로 가능하면 가오픈을 진행해 실전 경험을 쌓고 오픈 직후에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대비한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기 조작법이나 매뉴얼 재숙지 등 가맹점주들을 위한 동영상 강의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며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카페 경험이 전혀 없는 예비 점주님들도 매장 운영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진과 실제 매장을 재현한 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단순히 눈앞의 가맹점 개점을 목표로 두기보다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교육이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업데이트하여 탄탄한 카페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퀄리티 높은 커피 맛,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전국에 약 570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운영 원칙 아래 지난 2009년 12월 론칭한 커피베이는 매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나가며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의 강자로 우뚝 자리매김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