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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선물, 실속형이 대세"… 티몬, 3만원 이하 구매율 '3년새 2배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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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이 설을 앞두고 최근 2주간 자사의 설 선물세트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3만원이하 설 선물세트 구매 비중이 65%로 실속형 선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티몬이 최근 2주간 소비자들의 설 선물 구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3만원이하 상품 구매 비중은 65%로 지난해(44%)보다 11%p 증가하며 전체 구매의 절반을 넘어섰다. 2년전(33%)과 비교하면 2배가량 상승한 수치다. 이 가운데 2~3만원대 설 선물세트가 27% 비중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고, 1만~2만원대가 23%, 1만원 이하도 16%비중으로, 부담 없는 실속형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별로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1위에 6년근 발효홍삼정 매일활력(15ml*60포, 3만6900원), 2위 개성상인 하루홍삼플러스(10ml*30포, 9900원), 3위 사조 안심특선 22호(1만3500원), 4위 스팸 복합 1호(1만7800원), 5위 설화수 탄력 에센셜 3종기획세트(9만9000원)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티몬은 27일까지 진행하는 “2020설날”기획전을 통해 설 준비에 필요한 차례용품과 주방용품, 선물세트 등 2000여가지 상품들을 최대 87% 할인 판매한다.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95%가량의 상품이 무료배송이다. 특히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7%(최대 7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최대 10%(최대 1만원)의 카드사 즉시 할인도 중복으로 적용이 가능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등급 횡성한우 선물세트 2호(11만4900원)의 경우 할인쿠폰(7000원)에 카드사즉시할인(1만원)을 더해 9만7900원에 살 수 있다.

더불어 티몬은 신년을 맞아 ‘티몬2020’행사를 진행하고 1월 한달 동안 매일 20개의 파격 혜택과 20개의 티몬블랙딜을 선보인다. 먼저 매일 자정 티몬블랙딜을 통해 유명 브랜드제품과 등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20개 상품을 선별해 초특가로 판매한다. 또 할인과 적립 등으로 구성된 20여개 혜택도 매일 진행한다. 

이 가운데 ‘블랙쿠폰’은 특가딜까지 포함해 전 상품 구매 시 사용가능하며, 슈퍼세이브 멤버십 회원들은 구매금액별 최대 6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종 블랙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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