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맛있는 경험'으로 동심잡기… 외식업계, 방학맞이 '잇스피리언스'가 대세

기사공유
오감만족 어린이 피자교실/사진=미스터피자
방학을 맞아 피자, 햄버거, 치킨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주제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는 ‘잇스피리언스’(Eat+Experience)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15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핵심 소비층인 가족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잇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체험 학습 수요가 높아지는 방학 기간에 특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린이 피자교실’을 운영 중인 미스터피자는 초등학생 방학 기간인 1~2월, 7~8월에는 평달 대비 5~6배 많은 아동들이 체험을 신청한다고 밝혔다. 

잇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은 참가 아동에게는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기업에게는 어린이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를 제공해 효과적인 홍보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들은 도우, 야채, 치즈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직접 만지고 조리하며 오감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 직접 만든 메뉴를 맛보며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게 된다.

기업 입장에서는 어린이 체험을 통해 제품 정보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전파할 수 있어 가족 고객 접점 확대에 효과적이다.

◆촉감놀이로 상상력 키우는 ‘오감만족 어린이 피자교실’

미스터피자는 자사 우선 고객인 어린이 및 가족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어린이 피자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며 미스터피자의 건강한 식재료와 차별화한 맛을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먼저 천연발효종을 넣은 생도우로 촉감 놀이를 즐긴 후, 동그랗게 펼친 도우 위에 미스터피자 전 메뉴에 사용되는 유기농 토마토소스를 바른다. 그 위에 웨지 감자, 베이컨 등 다양한 토핑을 원하는 만큼 얹으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피자가 완성된다.

미스터피자의 ‘오감만족 어린이 피자 교실’은 6세부터 9세 사이의 어린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2명의 소규모 인원부터 단체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청계광장점, 여의도점, 발산점 등 전국 54개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또는 각 매장에서 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경험이 곧 소비가 되는 시대를 맞아 각 고객층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감만족 어린이 피자교실은 초등학생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햄버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mom편한 햄버거 체험’


롯데리아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롯데리아의 먹거리를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mom편한 햄버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번 위에 패티, 신선한 양상추 등을 얹어보며 햄버거를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햄버거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평소에 야채를 싫어해 먹지 않았더라도 직접 만드는 재미에 편식 없이 맛있게 즐긴다는 게 현장 관계자의 이야기다. 

롯데리아의 ‘mom편한 햄버거 체험’은 2인 이상 또는 가족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지역별 최대 45명씩 총 315명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매월 1회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BBQ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어린이 동반 가족(3인 이상)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을 직접 만드는 재미는 물론 가족과 함께 다양한 실내·외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계절에 따라 수영장 물놀이와 물고기 잡기, 벚꽃 축제, 가을 운동회, 산행 등 특별 프로그램들이 운영돼 더욱 다채롭다.

BBQ 치킨캠프는 1박2일로 진행되며, 첫날에는 가족과 함께 치킨·피자를 직접 조리 및 시식한 후 실내 레크리에이션 및 가족 장기자랑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손 편지 낭독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BBQ 홈페이지에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