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새해 효과"… 연초 다이어트 관련상품 매출 '쑥'

기사공유
/사진=이미지투데이

경자년 새해의 첫달이 절반가량 지나고 있는 가운데 연초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다이어트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꼽는 새해 결심 중 하나다. 이로 인해 여름철 성수기 못지않게 관련 상품의 수요가 연초에 집중되는 것이다.

15일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 1월1일부터 9일까지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동기(19년 12월 23일 ~ 31일)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이어트 상품으로 닭가슴살을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가르시니아, 생식 등의 다이어트 보조 기능 상품 매출은 61% 증가한 반면 닭가슴살 매출은 104%로 직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아울러 선호하는 다이어트트 상품군으로는 닭가슴살, 다이어트 차∙음료, 가르시니아 등의 보조 상품 순으로 집계됐다.

정호나 인터파크 식품 담당 MD는 “1월은 새해 결심의 영향으로 여름철과 더불어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대표적인 성수기이다”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닭가슴살의 경우 HMR 카테고리의 성장에 힘입어 종류가 보다 다양해짐에 따라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