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죽이야기 고급스럽게 확 바뀐다

기사공유
혁신적인 신 메뉴(솥죽, 솥밥) 개발 · 인테리어 및 디자인 고급화 · BI 변경

웰빙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창립 17주년을 맞아 2020년부터 ‘혁신적인 신 메뉴 도입’, ‘인테리어 및 디자인 고급화’, ‘브랜드로고 변경’을 내용으로 하는 전사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완료하고 2020년부터 신규오픈 매장에 전격 도입한다.

◆ 메뉴의 혁신 : 솥죽 · 영양 솥밥 1년간 개발해 완성
죽이야기에 따르면 올해부터 새로 오픈하는 죽이야기 매장은 죽을 1인용 고온압력솥을 사용해 조리하여 솥 째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솥죽은 지난 1년간 죽이야기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조리법으로, 많은 시행착오 끝에 풍미를 기존 죽보다 2배 이상 더 느낄 수 있도록 개발을 완료했다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죽이야기 제공

실제로 서울 중구 본사직영점(버티고개점)에서 지난 2개월간 판매한 결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12월에 오픈 매장(일산 든든한병원점)에서도 사전 적용을 한 결과 매출도 높고, 맛도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단, 전통죽인 호박죽, 팥죽, 녹두죽, 흑임자죽 등은 기존 조리형태인 냄비를 통해 수작업으로 조리하여 제공하다.

밥 종류도 ‘영양 솥밥’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신규오픈 매장에서는 장기간 연구를 통해 완성도를 높인 ‘영양 솥밥’ 메뉴로 고객에게 제공하는데, 역시 직영점에서 지난달 선 판매를 한 결과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영양 솥밥’은 이천 쌀로 지은 찰진 밥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기본메뉴인 ‘시래기 영양 솥밥’, 완도 산 활 전복과 자연송이를 넣은 ‘완도전복버섯 솥밥’, 해삼과 새우 등 모듬 해물과 해초가 만난 보양 솥밥인 ‘해물해초 솥밥’, 그리고 완도 활 전복과 자연송이에 해산물이 더해진 ‘명품 모듬 솥밥’등 4가지 종류다.

◆ 디자인의 혁신 : 과감한 파사드 도입 · 인테리어와 로고디자인 고급화
죽이야기 외부와 내부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고급화되는데, 먼저 외부디자인(파사드)의 경우 세련되고 청결하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됐다.

죽이야기 제공

다크 그린을 기본 색상으로 내부공간이 잘 보이도록 과감하게 형상화했으며 큰 솥 모양의 파사드를 적용해 솥 조리 방식을 강조했다. 고객들과 죽이야기가 솥을 통해 맛이 더욱 좋아진 음식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죽이야기 측은 말한다.

외부디자인 리뉴얼은 신규오픈 매장 뿐 아니라 기존 406개 죽이야기 매장도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적용이 가능하다.

실내디자인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했으며 조명도 최적화했고, 죽이야기 로고체와 메뉴명도 궁서체의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 BI의 혁신 : ‘고급 죽’ 브랜드 아이텐티티 강화와 로고 변경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BI)측면에서는 2가지가 병행된다.

첫째, 죽이야기 로고는 ‘큰 죽사발’을 형상화하여 그 안에 죽이야기의 자음과 모음을 입히고 로고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죽을 담아 먹는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 해, 브랜드 이미지강화를 의미하는 BI(브랜드 아이텐티티)측면에서도 혁신적인 변화를 추구했다.
죽이야기 제공

둘째, 외부디자인인 파사드 모양을 ‘솥 이미지’와 동일하게 적용해 솥밥과 솥죽이라는 음식이미지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했다.

죽이야기는 모든 음식을 솥으로 만들고 맛있는 음식을 죽이야기 사발에 담아먹는 아이텐티티를 추구했다는 것이다.

죽이야기 임영서대표는 이번 2020 브랜드 리뉴얼과 관련해, “죽이야기는 음식으로 사람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의 철학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전격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더욱 풍미가 좋은 죽, 더욱 맛과 영양이 좋은 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죽이야기는 가장 사랑받는 최고의 웰빙 한식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