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크리스마스에 한잔?"… 주류업계, 연말 한정판 제품 출시 봇물

기사공유
심술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배상면주가

연말을 맞아 주류업계가 바빠졌다. 각종 송년회는 물론이고 최근 ‘홈파티’족이 늘면서 술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 특히 오는 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주류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보내는 연말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제품으로 즐거움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배상면주가는 후르츠 라이스 와인 ‘심(心)술’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심술의 상징인 캐릭터 당나귀를 시즌에 알맞게 재해석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루돌프로 변신한 심술 당나귀를 제품 패키지에 녹여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배상면주가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심술은 쌀을 기본으로 빚어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적당한 탄산이 함유돼 깔끔한 맛을 지녔다. 과일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심술과 함께 한층 더 색다른 크리스마스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대구·경북 주류회사 금복주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소주왕 금복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고유 캐릭터인 복영감이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등장한다. 술병과 술잔 대신 사탕을 들고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보조상표에는 마음씨 좋은 복영감의 “널리 세상을 행복하게 하리라~” 라는 문구를 표기해 소비자에게 복을 전달하고 싶은 금복주의 염원을 담았다.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판 패키지인 ‘홀리데이 기프트팩’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500㎖ 캔 6개와 전용잔 챌리스(Chalice) 2개로 구성됐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의 디자인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캔처럼 유럽 마을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겨울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인 산 위를 걸어가는 스키어들과 강아지, 나무, 곤돌라 등의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새겨 넣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로맨틱한 구성으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다.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시원∙상쾌한 블루 색상의 패키지가 특징이다. 산타 양말과 코끼리 캐릭터 ‘필리’를 활용한 귀여운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산타 양말로 브랜드 로고에 포인트를 주고, 루돌프를 대신해 썰매를 끄는 코끼리 필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크리스마스 상징 색인 레드와 화이트를 곳곳에 사용해 전체적으로 따뜻한 겨울 감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마시는 재미를 강조하기 위해 측면에 디자인 된 산타클로스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