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연령대별 메이크업이 다르다… 1020 vs 3040 차이는

기사공유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1년(2018년 12월~2019년 11월)간의 구매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1020세대는 매트하고 뽀송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팩트를 선호했다. 3040세대는 수분감이 높아 촉촉한 타입의 수분쿠션, 컨실러, 톤업크림 등을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다.

1020세대 선호제품은 ▲1위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팩트 ▲2위 잉가(INGA) 타투 파운데이션 ▲3위 문샷 마이크로 코렉트핏 쿠션이었다. 3040세대 선호제품은 ▲1위 루나 롱래스팅 팁컨실러 ▲2위 루나 에센스 수분광팩트 ▲3위 클리오 누디즘 수분커버쿠션 순이었다.

랄라블라는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하얗고 잡티 없는 완벽한 도자기 같은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높은 연령대의 고객들은 잡티를 커버하기 보다는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위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이른바 ‘꾸.안.꾸’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3040세대 고객은 시간을 들여 여러 단계를 거치는 메이크업보다 간편하게 컨실러로 부분적인 커버를 하거나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는 쿠션류의 제품을 선호했다.

랄라블라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제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고객 연령대별로 중점적으로 추구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베이스메이크업 제품구매 특성도 확연히 다르게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전 연령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도입하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