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편의점 CU에서 '펭-하'… 대세 캐릭터 '펭수 다이어리' 1만부 예약판매

기사공유
CU 펭수다이어리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며 명실상부한 대세로 자리잡은 ‘펭수’를 CU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이달 12일 멤버십 앱(APP)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부 예약판매한다.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로 기존 교육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5300원이다. 

해당 상품은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된 펭수 굿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구매 방법은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이달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이밖에도 CU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000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겨울왕국2 토이는 엘사, 울랄프, 안나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를 담은 베이비돌, 레고, 보석상자를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까지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들 상품들은 이달 21일부터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이처럼 CU는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이색 상품들을 포켓CU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에는 핫식스와 콜라보한 건담 프라모델을 포켓CU로 한정 판매해 단 3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렇듯 최근 편의점의 주력 카테고리가 아니었던 캐릭터 상품이 최근 2030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CU의 장난감 매출은 전년 동기(1~10월) 대비 9.7% 신장하기도 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MD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