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오비맥주 "필굿 기념잔 구매하고 상괭이 보호해요"

기사공유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돌고래 살리기 환경캠페인에 나선다. 

오비맥주는 ‘필굿 평화의 날 기념잔’ 판매 수익금 등 1000만원을 모아 상괭이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나라 토종 돌고래인 상괭이는 해양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그물에 포획되면서 개체 수가 갈수록 줄어들어 2016년 9월 해양보호생물로 지정됐다.

앞서 ‘필굿 평화의 날 기념잔’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토종 돌고래 상괭이를 지키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 9월21일 세계 평화의 날을 맞아 탄생한 기념잔은 소비자의 참여로 디자인이 완성됐다.

기념잔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이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수익금 전액은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의 상괭이 보호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환경캠페인을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우리나라 토종 돌고래를 보호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며 “환경을 생각하는 주류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생태계 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은 노란 고래 캐릭터 ‘필구’를 앞세워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SNS 소비자 공모를 거쳐 최종 선정한 ‘필구’라는 이름의 고래 캐릭터는 제품 전면, TV 광고, 각종 SNS 콘텐츠 등에 등장하며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