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솥도시락,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100원씩 기부되는 착한도시락’ 행사 실시

기사공유
도시락 전문점 '한솥도시락'이 지난 12월 1일(일)부터 ‘100원씩 기부되는 착한 도시락’ 기부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부행사는 지난해 12월에 이어 올해에도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한다. 

올해로 창립 100년을 맞은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현재 전 세계 30개 회원국이 전 세계 약 12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단체이다.

12월 기부행사는 착한도시락 3종(숯불직화구이 덮밥, 메가 치킨마요, 갈비치킨마요)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특히, 이번 한솥도시락의 기부행사는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고객은 ‘착한도시락’을 구매할 때마다 도시락 1개당 100원씩을, 가맹점 창업자는 ‘착한도시락’에 부착하는 ‘착한스티커’의 발주금액(도시락 1개당 20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함으로써 고객과 가맹점주, 가맹본부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뜻 깊은 행사다.

12월 기부행사로 선정된 착한도시락 3종은 2019년에 출시된 한솥의 신메뉴로 선정하였으며, 12월 한달 간 모인 총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아동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브랜드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고객 또한 소비가 기부가 되는 ‘착한소비’에 동참한다는 점에서 뜻 깊은 연말 행사인 만큼 12월 한달 간 ‘착한도시락 3종’을 구매하여 기부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올 한해 그 어느 해보다 뜻 깊은 한해를 보냈다.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계뿐만 아니라 중견기업으로서는 깜짝 놀랄 만한 일을 이뤘기 때문이다. 

지난 7월 한솥의 ESG(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 경영이 호평 받아 UN지원 SDGs협회가 발표한 ‘전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한국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고, 그 후 ‘2019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도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과 함께 최우수 그룹에 해당하는 10위에 선정됨으로써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했다.

한솥 이영덕 회장은 “한솥의 ESG경영은 누구에게 인정받기 위해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엔에서도 인정하는 브랜드가 된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ESG경영을 더욱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이 모든 영광은 한솥도시락에 대한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임을 한시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연말을 맞아 어린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2월 기부행사에 고객님들이 적극 동참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