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74억달러 온라인쇼핑 행렬… 겨울왕국 인형·삼성 TV '인기'

기사공유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의류매장에서 28일(현지시간) 손님들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로이터,뉴스1
본격화된 미국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의 ‘폭핑 쇼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어도비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어낼리틱스의 분석에 따르면 미 소비자들은 추수감사절(28일) 다음날인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 쇼핑으로 74억달러를 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 또 지난해 ‘사이버 먼데이(추수감사절 이후 첫 월요일)에 기록했던 79억달러에 이어 역대 두번째 규모다. 소비자들의 1인 평균 쇼핑 액수는 168달러로 전년대비 약 6% 늘었으며 이 역시 블랙프라이데이 역사상 최대다. 

미 소비자들은 블랙프라이데이 하루 전인 추수감사절 당일에도 42억달러치를 인터넷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대비 14.5%가 상승한 것이자 역대 최고치다.

어도비는 불랙프라이데이 다음 날인 ‘스몰 비즈니스 새터데이’(올해는 11월 30일)에도 오전 9시 현재 온라인 쇼핑 규모가 4억7000만달러를 기록해 “지난해에 비해 18% 증가했다”며 “30억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는 2일 ‘사이버 먼데이’에도 94억달러의 온라인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18.9%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FrozenⅡ) 인형과 'FIFA 20 ', 'Madden 20' 등과 같은 비디오 게임, 애플의 에어팟, 삼성전자의 TV 등으로 나타났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10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