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커피X케이크로 나만의 분위기 연출...’혼카페’ 문화 각광

기사공유
최근 간단히 연말 기분을 내기 위해 홀로 카페를 방문하는 ‘혼카페족’이 많다. 커피 한잔과 아담한 조각 케이크 한 조각으로 소박하면서도 혼자 즐기기 충분한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맛과 비주얼이 어울리는 디저트를 매치시키며 나만의 인증샷을 찍는 것도 혼카페족이 추구하는 재미다. 

혼카페족 사이에서는 각종 음료와 잘 어울려 매력을 돋우는 디저트 메뉴의 궁합이 높은 인기를 끄는 중이며, 궁합이 좋은 음료와 디저트를 하나의 메뉴로 선보이는 사례도 관심 받고 있다.

◆ 혼자서도 부담 없는 ‘커피X조각 케이크’ 조합 인기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925 블렌드’ 음료와 어울리는 조각 케이크를 함께 선보이며 선보였다. 이중 ‘925 아인슈페너’ 2종과 레드벨벳 케이크의 조합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풍성한 비주얼로 주목 받고 있다. 하얀 크림이 듬뿍 올라간 아인슈페너와 새빨간 레드벨벳이 어우러져 연말 분위기를 돋운다. 

한편, 프로마쥬 블랑 케이크는 ‘925 블렌드’의 풍미를 한껏 살려줘 ‘925 아메리카노’와 함께 주문하는 고객들이 많다. 부드러운 밸런스의 아메리카노와 치즈 케이크가 깔끔한 조화를 이룬다는 평이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는 다양한 크림치즈를 기호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컬러 베이글’ 6종과 치즈와 어우러진 겉바속촉 베이커리 ‘부기 브레드’ 2종, 바삭한 슈 속에 차가운 크림이 숨어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 크로칸 슈’를 비롯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부드러운 버터 풍미와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콘’ 3종, 폭신한 식감과 달콤한 크림이 조화로운 ‘카스텔라’ 2종, 두 번 구워 더욱 바삭한 ‘비스코티’ 4종으로 구성된 ‘베이커리 10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커리 라인을 강화했다.

◆ 음료와 디저트를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눈길

음료와 디저트를 하나의 메뉴로 만들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출시됐다. 설빙은 벨기에 커피 과자로 잘 알려진 로투스 비스코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로투스 비스코프 설빙’, ‘로투스 비스코프 스무디’, ‘로투스 비스코프 츄러스’ 3종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로투스 비스코프 설빙’은 우유 얼음 위 크럼블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비스킷을 쌓아 올리고, 빙수 속에 에스프레소 샷을 숨겨 재미를 더했다. ‘로투스 비스코프 스무디’는 얼음을 크럼블과 믹서하고 생크림과 카라멜 시럽, 비스킷으로 마무리해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다. 

‘로투스 비스코프 츄러스’는 츄러스 위에 크럼블로 구현된 비스킷을 뿌린 메뉴다. 로투스는 커피 과자로 유명한 만큼, ‘로투스 비스코프 설빙’과 ‘로투스 비스코프 츄러스’ 2종의 신메뉴는 아메리카노와 세트메뉴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가형 가격경쟁력을 갖춘 메가커피의 크림바바컬렉션은 스윗한 풍미를 가진 크림빵으로 메가엠지씨커피에서 만날수 있다. 달콤하고 진한 초코크림이 들어있는 '초코크림빵'과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크림빵인 '커스터드크림빵' 등이 이색디저트 메뉴로도 인기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