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유아용품 최저가·대량구매로 더 싸게… 위메프 "똑똑한 소비 늘었다"

기사공유
위메프 유아용품 판매 추이 분석
온라인에서 최저가 유아용품을 대량구매해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이나 부피, 무게가 큰 상품일수록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위메프는 올해 1~10월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아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1인당 1회 결제시 평균 구매금액 역시 20% 늘었다. 

특히 분유·기저귀·젖병·물티슈·아기과자·아기로션·아기크림·아기바디워시·아기손수건·아기내의 등 비교적 유통기한이 길어 대량구매로 이어지는 대표 유아용품 상품 9종의 매출은 같은 기간 60% 증가했다. 

이 가운데 아기 바디워시 83%, 분유 86.7%, 기저귀 98.5% 등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있는 상품 매출은 유아용품 평균 매출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다. 

위메프 관계자는 “구매빈도가 잦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상품은 상대적으로 온라인쇼핑이 유리하다”며 “구매금액에 비례해 할인율이 커지는 온라인쇼핑의 특징을 활용해 유통기한이 여유있는 유아용품을 한번에 대량구매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움직임을 반영해 올해 8월부터 ‘더싸다특가 베이비위크’ 행사를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매달 베이비위크를 진행한 위메프는 행사를 통해 축적한 유아용품 구매 데이터를 판촉에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 최저가에 더해 대량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싸다특가 베이비위크는 매 주말 ▲5만원 이상 10% ▲10만원 이상 11% ▲20만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하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에 힘입어 위메프 ‘베이비위크’는 지난해보다 매출이 300% 늘었다. 행사에 참여하는 파트너사는 1.5배, 상품 수는 50배 증가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