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겨울철 미세먼지 급증… 600원 미세먼지 마스크 나왔다

기사공유

이마트24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계절을 맞아 가격을 낮춘 고품질 마스크 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미세먼지 마스크 매출을 살펴본 결과 11월 매출이 전월대비 3.8배(287.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월별 매출비중 역시 11월(20.7%), 12월(12.5%) 두 달 간 매출이 1년 전체의 1/3을 차지할 정도로 판매가 집중됐다.

겨울은 ‘삼한사미’(3일간 춥고 4일간 미세먼지라는 신조어)의 계절로 불릴 만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기능성 마스크를 구매한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에어코리아의 지난해 월별 미세먼지 수치자료에 따르면 미세먼지(PM10) 농도가 7월~10월 월 평균 20㎍/㎥대 수치를 보이다가 11월부터 50㎍/㎥대로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미세먼지 최고치는 148㎍/㎥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겨울에는 기온이 떨어지며,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난방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24는 이에 가격을 낮춘 ‘민생미세먼지 마스크’를 출시한다. 이 마스크는 식약처 허가 제품으로 미세먼지 입자를 94% 차단하는 KF94 제품이다.

얼굴의 굴곡과 호흡을 고려해 마스크가 입에 닿지 않는 3D입체구조로 디자인돼 있어 편안한 호흡을 도우며 부드러운 이어밴드를 적용해 착용감이 좋다. 또한 패션에 민감함 소비자들을 위해 흰색이 아닌 검정색 마스크로 준비했다.

마스크 내피 원단은 4대 물질(알러지성염료, 아릴아민, 포름알데히드, pH테스트)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민생미세먼지마스크는 한 개당 600원으로 한 박스(10개)로 구매 시 5500원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인기 브랜드 미세먼지마스크 가격 대비 약 60%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는 지난 5월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뽑아 쓰는 형태의 대용량 마스크제품인 ‘민생황사마스크’(20개입)을 출시해 마스크 카테고리에서 상위 3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해성 이마트24 비식품 바이어는 “미세먼지 마스크가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됐다. 대용량 마스크 상품에 이어 사용자가 필요한 수량만큼 구입할 수 있도록 낱개형과 검정색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이 있는 생활밀착형 상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