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아성다이소, 한국의 미 … 문화유산과 전통소재를 테마 전통시리즈 20여 종 선봬

기사공유
균일가 생활용품숍 ㈜아성다이소가 한국의 문화유산 및 전통소재를 모티브로 한 전통시리즈 시즌3를 출시했다.

다이소 전통시리즈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디자인 시리즈다. 식기용품부터 인테리어 소품, 문구, 포장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한국 전통의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통시리즈는 17년에 처음 선보인 후 매년 새로운 테마로 상품군을 확대해오고 있다.

이번 전통시리즈 시즌3는 석가탑, 상감청자 등 우리나라의 국보와 보물을 일상용품에 담았다. 금색과 쪽색 등 전통적인 색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문구류, 취미용품, 텀블러 등 2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금박포인트노트와 편지세트, 카드는 전통 디자인을 현대적 느낌으로 살린 일러스트를 입혔으며, 전통 소주잔과 텀블러는 밤하늘 아래 석가탑의 운치있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금도금책갈피, 실리콘자석, 우표스티커는 전통의 미에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한 소품이며 기념품으로서 소장가치가 높다. 이밖에 여권커버와 마스킹테이프, 스크래치북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다이소는 기존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전통시리즈 상품 50여 종을 함께 판매한다. 작년에 큰 인기를 얻었던 무궁화 및 한글 테마 상품을 비롯, 지도 일러스트 상품과 전래동화 속의 캐릭터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한 캐릭터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전통시리즈는 한국 고유의 멋을 현대적으로 살려 매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이번 전통시리즈 시즌3는 문화유산을 소재로 하여 고급미를 강조하였으며, 국내 소비자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그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