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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에서도 신(辛)나게 즐기는 K-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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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 고추장이 있다면 남 프릭(Nam prik)이라는 고추를 갈아 만든 소스가 있을 정도로 매운 맛을 즐기는 태국에서도 한국의 매운 맛이 통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아세안 대표 미식국가 태국에서 ‘2019 방콕 K-Food Fair’를 개최했다.

‘B2B 수출상담회’와 KCON 2019 THAILAND와 연계한 ‘B2C 소비자체험행사’로 구성되었다. 특히, 한국 즉석떡볶이 프랜차이즈가 진출하여 태국에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떡볶이는 태국을 넘어 인도, 미얀마 바이어와 현장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신남방 지역으로 수출 확대 기반을 넓혔다.


수출상담회에서 한국 본연의 매운 맛이 주목을 받았다면 소비자행사에서는 떡볶이, 라면 등의 매운 맛 뿐만 아니라 샤인머스캣, 감, 오미자 등 한국 신선과일을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 등 새콤달콤한 맛으로 홍보관을 방문한 10~20대의 오감을 자극했다.

또한, KCON 컨벤션장 내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한 K-Food Quiz Champ와 태국 인기 유튜버인 피칫잇랙(Peach Eat Laek)씨가 선보인 K-Food 간편식 코스요리(달걀만두-짜파구리-유자에이드) 먹방쇼에는 콘서트 장을 방불케 할 만큼 많은 인파가 모여 최근 SNS를 통해 높아진 K-Food 인기를 실감나게 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떡볶이 등 매운 음식의 인기는 고추장뿐만 아니라 떡, 김말이 등 연관된 농식품이 자연스럽게 수출증가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aT는 앞으로도 이러한 수출트렌드를 활용해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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