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35기 (FCEO) 9월 5일 입학식 개최

기사공유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FCEO 35기 입학식이 지난 9월 5일, 연세대 상남경영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배성준 상남경영원 부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프랜차이즈 FCEO 최고경영자과정은 최근 2년전 새롭게 개편되면서 현실적인 문제를 다루는 강의로 바뀌고, 총동문회에서 적극적으로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셨다"라며 "이과정에서 많은 것을 가져갈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수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는 늦은 출발이지만 양적으로 세계최대에 달하는 규모로 만들어왔다. 최근 2~3년간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있었고 이자리에서 함께 고민하고 업계발전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며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은 대한민국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는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끝까지 함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윤 수석부회장 (사진=강동완 기자)

김성윤 연세대 프랜차이즈 총동문회 수석부회장(SY프랜차이즈 대표)는 환영사에서 "연세대 프랜차이즈 과정속에서 지식과 동기간의 우정, 1400여명의 동문을 통한 사업파트너들을 만들게 됐다"라며 "학교 생활속에서 동기와 동문간의 좋은 사업의 계기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세대 FCEO 35기는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본 과정은 9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연세대 신촌캠퍼스 내 상남경영원에서 교육을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프랜차이즈 비전 수립, 운영 체계 구축, 경제 및 사업 진단, 상권 분석, 사업 확장 및 신사업 전략 수립, 프랜차이즈 마케팅 및 운용 전략, 세무, 노무 및 준법경영 등을 주제로 연세대 교수진 및 업계 실무 전문가의 강의와 함께 총동문회 동문이 직접 프랜차이즈 성공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하는 실무 강의로 구성돼 있다.

35기 신입생 단체 (사진=강동완 기자)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