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식음료업계도 든든한 곡물 제품으로 가을 맞이

기사공유
입추가 지나고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가 있는 가을은 수확의 계절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시기에는 벼와 콩, 고구마를 비롯한 다양한 곡물을 수확하고 풍요로운 식탁을 차리고는 한다. 

식음료업계에서도 계절에 어울리는 황금빛 곡물을 담은 다양한 제품들로 이번 가을을 맞고 있다. 고소한 맛과 포만감을 자랑하는 곡물 활용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올 가을에도 그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 커피베이 19가지 곡물을 함께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의 빙수 신메뉴는 ‘인생 빙수’ 문구가 담긴 귀여운 초코탭과 입맛 도는 색감, 기호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3종 토핑으로 꿀 조합을 찾는 재미를 더해 일명 ‘빙수 덕후’를 자처하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상큼한 복숭아와 자두 과육을 듬뿍 올린 ‘피치 플럼 빙수’, 탱글탱글한 포도 젤리를 더 해 재미있는 식감까지 살린 ‘포도 빙수’는 2019년 새롭게 선보이며 특색 있는 메뉴를 찾는 고객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중에서도 19가지 우리 곡물의 고소함을 담은 오리지널 팥빙수인 '곡물 팥빙수'는 인기메뉴로 잘 알려져있다. 

◆ 메가커피, 곡물라떼
카페 프랜차이즈 '메가커피'의 곡물라떼는 곡물에 우유가 더해져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인기제품이다.

메가커피는 최근 메뉴 개발과 점주 교육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R&D’랩실을 확장 이전하고, 여름 시즌 음료 4종 신메뉴로 청포도 스무디, 복숭아 스무디, 자두 스무디, 수박 주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카페브랜드로 600호점을 오픈하는 등 빠른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페 드롭탑, 가을냄새 물씬 풍기는 ‘곡물음료 3종’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미숫가루를 비롯하여 다양한 곡물을 담은 곡물음료 3종을 선보이고 있다. 곡물음료 3종은 ‘찰떡 미숫가루 드롭치노’, ‘새싹보리 미숫가루 라떼’, ‘귀리 미숫가루 라떼’로 구성됐다. 

‘찰떡 미숫가루 드롭치노’는 달콤시원한 미숫가루 안에 쫀득한 인절미가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블렌디드 음료다. ‘새싹보리 미숫가루 라떼’는 최근 건강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새싹보리를 더하여 향긋한 풍미와 미숫가루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귀리 미숫가루 라떼’는 귀리와 함께 보리, 현미 등 19곡의 건강한 곡물이 들어가 있어 건강한 고소함을 함께 맛 볼 수 있다.

◆ 농심켈로그, 콩 단백질 성분 강화시킨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 2종’

농심켈로그는 강화된 콩 단백질을 포함한 간편 대용식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를 출시했다. 가루 형태로 출시된 이 제품은 ‘미숫가루맛’과 ‘초코맛’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미숫가루맛’은 10가지 곡물 미숫가루를 담아 고소하고 건강한 맛을 선사하고, ‘초코맛’은 10곡 미숫가루에 코코아 파우더를 더해 달콤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게 했다. 두 제품 모두 식물성 콩 단백질이 강화된 특수 그래놀라가 25% 함유되어 있으며,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 1병(50g)을 표시선까지 최대로 우유를 부어 함께 먹으면 17g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 크라운제과, 단백질은 물론 맛까지 잡은 ‘고식이섬유바’

크라운제과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고식이섬유바’를 출시했다. ‘고식이섬유바’는 식이섬유와 장내 유익균에 이로운 프리바이오틱스 등 장 건강을 돕는 성분을 가득 담았다. 

땅콩 귀리 등에 성분의 70%가 식이섬유인 치커리 뿌리 추출물을 더해 1일 권장량의 22% 수준의 식이섬유를 담았다. 고구마 2개와 맞먹는 양이다. 맛을 촉진키 위해 사용한 프락토 올리고당도 장 건강에 유익하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든든한 가을아침 맞을 수 있는 ‘7곡 미숫가루 우유’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건강한 아침 대용식인 ‘7곡 미숫가루우유’를 선보였다. 현미, 보리, 흑미, 찹쌀, 기장, 수수, 차조 등 7가지 곡물이 들어가 포만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2500밀리그램(mg)의 식이섬유, 200밀리그램의 자일로올리고당,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200밀리리터의 간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고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특수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