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 적극 동참… 문닫고 냉방영업, 에너지 절약 스티커 부착 등

기사공유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는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에 적극 동참 중이다.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은 한국에너지 공단이 2017년 시작한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으로 실내온도26℃ 준수, 문닫고 냉방영업, LED 조명설치,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 등을 약속하고 실천하자는 내용이다.

커피베이는 2017년 캠페인 시작부터 적극 동참해 3년 째 그 약속을 실천 중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이 독려하는 실내온도 26°C 준수, 문닫고 냉방영업, LED 조명 설치,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은 물론 불필요한 콘센트 뽑아 대기 전력 차단, 에어컨, 냉장고 등 전력 제품 관리, 에너지 절약 스티커 부착 권고, 일회용품 전문 수거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재활용품 분리배출, 커피 찌꺼기 재활용, 텀블러 및 다회용컵 사용 등을 진행한다. 


이 내용을 자체 매뉴얼로 개발해 가맹점에 배포, 체크리스트를 통해 매장에서 자발적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카페 창업 시에는 창업비용뿐 아니라 운영 비용까지 고려해야하는데 예비 창업자들은 본사가 가맹점의 비용 절감을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커피베이는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매장 오픈 시 자체 인테리어팀이 직접 인테리어를 시공해 온∙냉방과 조명시설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전력 소비량이 좋은 장비를 공급해 카페 운영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대표적이다.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단순히 마실 것을 파는 장소가 아닌 문화와 의식을 담은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2017년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 시작부터 적극적으로 참여 중”이라며 “앞으로도 자체적으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을 개발하여 자체 매뉴얼을 업데이트하고 전국 550여개 가맹점과 함께 꾸준히 실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커피베이는 서울특별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가맹본부 부문, 일터 부문에서 연속 2회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대회는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공유하여 연중 에너지 절약 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