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뒤흔든 치킨 스캔들의 주인공…푸라닭 치킨 장성식대표를 만나다

기사공유
푸라닭 치킨은 제 3세대 오븐후라이드 조리방식으로 고온의 오븐에 구워 풍부한 육즙을, 깨끗한 기름에 튀겨 크리스피한 식감을 내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는 푸라닭이 후라이드치킨과 오븐구이치킨의 장점을 하나로 합쳐 레드 오션이라는 치킨 시장 속에서도 성공 창업 브랜드로 각광받는 이유이다.

◆ 아이더스 코리아가 생각하는 가맹점에 대하여.

푸라닭을 시작하기 전 다양한 외식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근무했습니다.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가맹점 사장님들과 호흡하며 가맹점에 대하여 이해하였고 함께 노력하였습니다. 그 당시의 경험으로 푸라닭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가맹점을 우선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부분에서 부족한 우리 아이더스 코리아를 믿고 동반자로 함께해 주시는 가맹점을 위하여 부족하지만 더 정진하는 본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푸라닭의 차별화된 영업전략은?

오븐후라이드 조리방식은 기존의 굽거나 튀기는 치킨 조리방식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3세대 조리방식입니다. 요리와 같은 치킨을 제공하기 위하여 특제 소스의 개발에 집중하고 유행을 선도하기 위하여 다양한 원재료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블랙알리오 치킨과 매드갈릭 치킨은 고객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본사의 상품개발팀은 틀에 박히지 않은 메뉴를 개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맛의 차별화만 추구하지 않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디자인을 먹는다"라는 컨셉으로 메뉴의 시각화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토핑과 색감의 연출을 통하여 시각적인 느낌을 극대화하고 업계 최초로 더스트백을 도입하여 포장의 차별화를 시도하였습니다.

푸라닭 치킨을 고객분들이 명품치킨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러한 디자인과 요리의 조화를 추구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우리 푸라닭은 기존의 치킨 브랜드와 다른 방향을 설정하고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푸세권“, “명품치킨” 등 다양한 별칭은 우리 푸라닭의 차별화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푸라닭 치킨은 틀에 박힌 고정관념을 벗어나 “푸라닭스러운” 영역을 구축해 나가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으며, “치킨의 요리화”를 위하여 새로운 메뉴의 개발과 디자인 분야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맹점과 함께 푸라닭만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장성식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은 내부 직원들에게도 예외는 아니었다. 2019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근무하기 좋은 기업으로 손 꼽히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개개인의 역량강화와 복지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지역 가맹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강원도 지사장을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정보는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