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미니 케이크 3종 출시

기사공유
음료, MD에 이어 디저트 콜라보레이션으로 ‘라이언’, ‘어피치’, ‘튜브’ 미니 케이크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카카오IX가 운영하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저트 신제품 ‘라이언 미니 케이크’, ‘어피치 미니 케이크’, ‘튜브 미니 케이크’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케이크 3종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3종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해낸 제품으로 캐릭터에 따라 각기 다른 맛이다.


‘라이언 미니 케이크’는 모카 크림을 겹겹이 쌓아 커피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어피치 미니 케이크’는 부드러운 식감의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딸기 무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튜브 미니 케이크’ 은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패션 후르츠 무스를 더해 열대과일의 상큼한 풍미로 특징을 차별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봄 시즌 음료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했으며, 5월에는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와 함께 텀블러, 워터보틀, 주스컵, 스트로우 등 MD 9종을 출시하여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미니 케이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커피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군을 한층 강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민 캐릭터라 불리는 카카오프렌즈와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제품과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즐길 수 있도록 음료에 이어 디저트까지 출시하게 됐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