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공영홈쇼핑, 신일곤 전 홈앤쇼핑 본부장 영입

기사공유
공영홈쇼핑은 신일곤 전 홈앤쇼핑 TV영업총괄본부장을 신임 경영지원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신 본부장은 공영홈쇼핑의 전략기획, 대외협력, 플랫폼 파트 등 경영전반을 총괄한다.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CJ오쇼핑, 삼성올엣카드, 홈앤쇼핑 등을 거친 신 본부장은 이커머스 운영기획, 고객서비스, 영업까지 홈쇼핑의 실무부터 영업을 아우르는 전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했다는 설명이다.

이커머스가 정착되기 이전인 2000년대 중반 CJ몰의 흑자 전환을 주도하고 홈앤쇼핑 개국 초창기에 온라인사업, 고객서비스, TV영업을 총괄하며 홈쇼핑 업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신설 기업·업무를 단기간에 궤도에 올려놓을 만큼 추진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며 "공영홈쇼핑이 국민의 신뢰를 받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변신하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올해 초 조직의 기능 고도화 및 전문화를 위해 4본부(영업·마케팅·방송콘텐츠·경영지원) 체제로 조직 개편을 진행했다. 분야별 전문가 영입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거쳐 본부장을 공개채용했다. 지난 2월 탁진희 마케팅본부장, 4월 임호섭 방송콘텐츠 본부장이 영입된 데 이어 이번 신 본부장 영입으로 4본부의 본부장 체제가 갖춰졌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김정훈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