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기사공유
‘제18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가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18회를 맞는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경북은 해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 및 창업에 관련된 각종 기업들이 참가하는 명실상부 영남 최대의 창업박람회이다. 

올해는 70여 개 브랜드 17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첫 창업박람회라는 점에서 2019년도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볼 수 있다.

박람회 주관사인 제일좋은전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의 참가업체를 보면 '온라인상권'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딜리버리에 특화된 브랜드가 눈에 띈다.


배달앱과 SNS를 통한 예약 및 홍보, 마케팅은 이제 모든 기업의 필수가 되고 있다. 유명 맛집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도 SNS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트렌드를 메뉴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뿐 아니라 다양한 공간과 장소에서 먹을 수 있는 포장과 서비스를 확대되는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

‘제18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는 부대행사로 가맹사업을 준비하는 가맹본부 및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사업예정자, 기업IR를 추진하는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와 컨퍼런스, 사업설명회도 마련된다.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에서 어렵게 성장한 중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도약의 시기에 디딤돌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자금 지원, 교육, 컨설팅 등의 지원을 지역에서 받기 어려워 서울로 본사를 옮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라며 "이번 박람회와 함께 개최되는 각종 컨퍼런스와 세미나로 프랜차이즈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창업박람회에서는  박람회 기간인 7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현장에서 5,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