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기사공유
‘제18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가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18회를 맞는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경북은 해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 및 창업에 관련된 각종 기업들이 참가하는 명실상부 영남 최대의 창업박람회이다. 

올해는 70여 개 브랜드 17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첫 창업박람회라는 점에서 2019년도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볼 수 있다.

박람회 주관사인 제일좋은전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의 참가업체를 보면 '온라인상권'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딜리버리에 특화된 브랜드가 눈에 띈다.


배달앱과 SNS를 통한 예약 및 홍보, 마케팅은 이제 모든 기업의 필수가 되고 있다. 유명 맛집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도 SNS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트렌드를 메뉴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뿐 아니라 다양한 공간과 장소에서 먹을 수 있는 포장과 서비스를 확대되는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

‘제18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는 부대행사로 가맹사업을 준비하는 가맹본부 및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사업예정자, 기업IR를 추진하는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와 컨퍼런스, 사업설명회도 마련된다.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에서 어렵게 성장한 중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도약의 시기에 디딤돌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자금 지원, 교육, 컨설팅 등의 지원을 지역에서 받기 어려워 서울로 본사를 옮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라며 "이번 박람회와 함께 개최되는 각종 컨퍼런스와 세미나로 프랜차이즈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창업박람회에서는  박람회 기간인 7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현장에서 5,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