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경과원, 실력있는 소상공인 육성 나섰다

기사공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 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11월까지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된 ‘2019년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은 기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업종전환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실습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환경과 대규모 점포 및 프랜차이즈와의 경쟁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전문 기술향상을 위한 업종별 실습위주의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온라인 마케팅 과정, ▲카페 창업자 과정, ▲플로리스트 과정, ▲제품 및 선물 포장 과정, ▲디저트 창업 과정 등 5개 과정을 각 2회씩 운영하며, 6월 17일 카페 창업자 과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행한다.


각 과정은 기본적인 이론 설명과 함께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과정별 5일씩 총 30시간에 걸쳐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수강비는 무료이며, 실습 재료비만 개인 부담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도내 소상공인(업종전환 예정자), 소상공인 가족종사자, 예비창업자이며, 과정별로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단, 신청자 중 소상공인, 가족종사자, 예비창업자 순으로 우선순위를 둬 선정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경기도소상공인 희망드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서류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일정 및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소상공인 희망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과원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김동우 bosun1997@mt.co.kr  |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