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유명 빵집 베스트 메뉴 '편의점'과 '마트'에서 만나요

기사공유
피쉐프코리아의 '빵장수단팥빵'이 최근 세븐일레븐에 '빵장수단팥크림빵'을 선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지역 유명 빵집이 손잡고 '빵장수단팥크림빵(1,500원)을 출시했다.

대구 지역 유명 빵집 <빵장수단팥빵>의 오너셰프인 박기태 기능장과 세븐일레븐이 함께 공동 개발한 '빵장수단팥크림빵'은 특유의 달콤한 단팥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상품으로 빵 위에 슈퍼곡물로 불리는 치아씨드를 뿌려 톡톡 씹히는 식감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빵장수단팥빵 제공

빵장수단팥크림빵을 출시한 박기태 기능장의 피쉐프코리아는 빵장수단팥빵 이외에도 빵장수꽈배기, 이탈리안 쟈빠따 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제과 브랜드를 론칭 운영하고 있다.

‘대구 3대 빵집’ 대구근대골목단팥빵으로 제과제빵 업계에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홍두당이 B2B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다. K푸드 전문기업 홍두당은 푸드 컴퍼니 쿠캣과 고구마빵 납품계약을 체결, B2B(기업간 거래) 베이커리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홍두당은 이번 계약을 발판 삼아 B2C(기업·소비자간 거래)와 B2B를 아우르는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각오다. 대구 명물 빵집 ‘대구근대골목단팥빵’, 퓨전 베이커리 도넛 브랜드 ‘근대골목도나스’, 하와이안 디저트 카페 브랜드 ‘사자커피’ 등 기존 B2C 베이커리 사업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 제과제빵 시장에서도 기반을 다지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홍두당 제공

홍두당이 쿠캣에 납품하게 된 ‘쿠캣 고구마빵’은 ‘고구마보다 더 고구마 같은 빵’을 콘셉트로 기획된 수제 디저트다. 겉면에는 100% 국내산 자색고구마를 갈아 만든 분말을 코팅하고, 속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앙금을 가득 채워 실제 고구마라고 착각할 정도의 맛과 모양을 연출했다. 

‘쿠캣 고구마빵’은 쿠캣이 운영하는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5개 1세트 구성에 9900원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