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홈쇼핑도 모바일이 대세… GS샵, '실시간 라이브 방송' 강화

기사공유

GS샵이 꾸준히 증가하는 모바일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확대 개편한다.

GS샵은 기존에 주 1회 방송하던 ‘모바일 라이브’를 주 3회로 확대하고 주로 패션상품에 한정되었던 아이템도 뷰티, 푸드 등으로 다양화한다고 밝혔다.


GS샵은 최근 다음날 TV에 편성된 상품을 모바일로 선보이는 내일TV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꾸준히 모바일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모바일 취급액은 2조원을 넘어선 바 있다.


이번에 개편되는 ‘모바일 라이브’는 GS샵의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이다. 이번 개편으로 매주 화, 수, 목 3회 저녁 8시부터 1시간씩 고정 방송되며, 판매하는 상품도 모바일 단독상품뿐 아니라 TV방송 상품까지 확대했다. 또 화요일에는 패션, 수요일에는 뷰티, 목요일에는 푸드 등 요일별로 상품을 특화해 방송한다.

이외에도 기존 가로 화면 형태를 모바일 시청에 적합하게 세로 화면으로 개편했고 GS샵 모바일 앱을 열면 홈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접근성을 높였다. 즉각적인 채팅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기존 TV방송에 비해 더 자유롭고 재미있게 방송을 해 갈 예정이다. 

실제로 개편 후 진행된 14~15일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SJ와니 아울렛 특집, 설화수 윤조 에센스 등을 방송했는데, 총 1억원이 넘게 판매됐으며 약 10만명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 들어와 콘텐츠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편 전 보다 유입자수와 판매량 등이 2배 이상의 수치를 나타냈다.


GS샵 멀티채널콘텐츠팀 이명재 PD는 “GS샵은 그동안 심야 라이브, 초대 라이브 등 다양한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왔다. 이번 모바일 라이브 개편을 통해 TV와 모바일의 연결성을 한층 더 높이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필요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GS샵 앱이 될 수 있게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김정훈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