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갖춰야 할 관리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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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박람회 상담모습. 기사와 무관함 (사진=강동완 기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점포를 첫 개설시에는 수없이 많은 프로세스를 통해 오픈하게 된다. 이런 시스템 관리를 위한 IT시스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프랜차이즈 관리시스템 개발프로그램은 '맥스바이저'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주간에 만족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정평이 나있다.

국내 굴지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하남돼지집' '퀴즈노스' 등이 이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맥스바이저는 영업사원들이 상담을 시작할 때부터 점포를 개발할 때까지 이용하는 ‘개발관리’, 가맹계약을 진행하고 인테리어 관리 및 스케줄을 정하는 ‘계정관리’ 등이 가장 핵심적이다.

또 사전에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이해관계를 해결키 위해 분쟁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결재 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외부에서도 가맹점 관리는 물론, 매출분석, 원가율분석, 손익분기점 등 본사와 점주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해준다.

맥스바이저 강호상 팀장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 본사의 점포개발 영업사원이 점포가 입점할 곳을 찾는 과정부터 모두 입력하고 정리할 수 있다"라며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시스템이다"라고 말했다.

시스템과 관련된 문의는 맥스바이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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