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디저트 페스티벌 ‘스위트 코리아’ … 16일(목) 양재동 aT센터에서

기사공유
디저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스위트 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발 맞춰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끌고 있다. 

오는 5월 16일(목)부터 19(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달콤함의 대명사인 ‘딸기’를 메인 컨셉으로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 기존 일산 킨텍스를 벗어나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양재동으로 올해 행사장소를 이전함에 따라, 일반 참관객들의 접근성 향상과 함께 식음료업계 주요 관련 바이어들의 유입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9 스위트 코리아에서는 디저트를 중심으로 베이커리, 초콜릿, 스낵, 캔디&젤리, 젤라또&아이스크림, 커피, 차, 베버리지 등 F&B분야에 속한 다양한 주요품목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내 오픈 무대에서는 화려한 디저트의 절정을 선보이는 ‘대한플라워케이크협회’의 플라워 케이크 데모 시연와 함께, 국내 유명 바리스타, 티 믹솔로지스트, 바텐더가 선보이는 ‘다빈치 어벤져스 세미나’와 ‘셀플러스 트렌드 메뉴 클래스’ 가 진행된다.

다가오는 여름 음료의 경향과 레시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지막날에는 ‘한국푸드카빙데코레이션협회’의 푸드카빙데코레이션 및 플레이팅 라이브 경연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주최측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스위트바>는 국내 유명 카페의 커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 4일간 상시 운영되며, ‘암스퀘어커피집’, ‘손맛컴퍼니’, ‘돌핀커피로스터스’, ‘루소랩’, ‘와이엠 커피프로젝트’, ‘인더매스’, ‘디스커버커피’, ‘댓커피로스터’가 커피향으로 행사장을 향긋하게 채울 예정이다.

'스위트 세미나'는 한국의 차&선물포장, 홈카페&도구, 달콤한 먹거리, 카페 브랜딩&라떼아트라는 주제로 디저트 및 카페 전반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디저트 산업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9 스위트 코리아는,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디저트 및 카페 종사자에게는 여름 시즌 준비에 필요한 원부재료, 장비, 인테리어 상담 뿐만 아니라 레시피 팁까지 알아갈 수 있는 알찬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