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홈앤쇼핑, '홈쇼핑 콜센터' 7년 연속 업계 1위

기사공유
홈앤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홈쇼핑 업계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홈앤쇼핑은 93점을 획득해 7년 연속 홈쇼핑 업계 1위를 차지했다. 홈앤쇼핑 콜센터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인데, 업계 최초로 도입된 시각장애인 고객 전담 상담이 대표적이다.

홈앤쇼핑은 2018년 7월부터 시각장애인 고객 등급을 신설해 시각장애 고객의 전화 연결 시 전담 상담원들에게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배송 지연 등 이슈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사후 관리 프로세스도 도입했다.

불만 상품평 등록고객에 대해서는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 불만사항을 듣고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상담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일대일 코칭 및 스폿성 코칭 프로그램도 개발해 제공 중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 홈앤쇼핑이 7년 동안 KSQI 우수 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감동의 상담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김정훈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