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 창업 커피베이, 베이커리 메뉴인기 …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 올려

기사공유
최근 몇 년간 카페 시장에서 베이커리 및 디저트 매출이 급증하면서 업계에서는 음료 메뉴 못지않게 효율적으로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사이드 메뉴 개발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가맹점 매출을 견인하는 베이커리 메뉴를 소개했다.

◆ 커피베이 베스트 베이커리 메뉴! 토스트 3종

‘치즈 카야 토스트’, ‘버터 카야 토스트’, ‘블루베리 토스트’로 구성된 토스트 3종은 달콤한 잼을 더해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커피베이 효자 메뉴다. 특히 ‘치즈 카야 토스트’의 경우 온라인에서 입소문이 나며 SNS나 커뮤니티를 통한 레시피 문의까지 크게 늘어났다고 밝혔다.

◆ 토핑 듬뿍! 남녀노소 좋아하는 핫도그 3종

고소한 치즈 롤 소시지, 피클, 새콤달콤 소스를 곁들인 베이직 핫도그 ‘소시지 치즈 롤’, 달콤한 콘 샐러드와 치즈가 들어간 핫도그 ‘콘 치즈’, 콘 샐러드와 소시지가 어우러진 단짠 핫도그 ‘콘 소시지’로 구성된 핫도그 3종은 누구나 좋아하는 토핑을 가득 올려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혼카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허니 브레드 4종

커피베이 미니 허니 브레드는 혼자 카페를 방문하는 일명 ‘혼카족’을 겨냥한 베이커리 메뉴로 1인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허니 브레드다. 플레인, 초코, 카라멜, 녹차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바삭한 빵 속에 차가운 크림이 들어간 ’아이스 크로칸 슈’와 한 끼 대용으로 손색없는 ‘부기 브레드 2종’,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컬러 베이글’ 그리고 허니 브레드 위에 달콤한 슈크림, 고구마 등을 얹은 ‘스페셜 허니 브레드 2종’ 등 경쟁력 높은 다양한 베이커리 역시 가맹점 매출 견인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커피베이 제공

커피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베이커리의 경쟁력은 시즌에 관계없이 객단가를 높여 매출 견인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카페 운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다.”라고 말하며 “커피베이의 베이커리 메뉴는 충분한 연구 개발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맛까지 잡아 고객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간단한 레시피로 전국 가맹점의 만족도까지 잡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운영 원칙 아래 지난 2009년 12월 론칭해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최근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인생 빙수’를 출시하고 100인의 빙수 체험단을 모집해 신메뉴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10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