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죽에서 리조또, 매운맛 라면에서 소스까지

기사공유
식품업계서 전공을 살린 사업 확장 열풍이 거세다. 각 업체별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선 것. 각 사는 핵심 역량을 집약,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죽에서 발전한 리조또, 우유 전문 기업에서 선보이는 유제품 전문 카페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즉석 죽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리조또까지 제품군을 확장한 업체가 눈에 띈다.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을 통해 신제품 리조또 3종을 출시했다. 

쌀을 활용한 메뉴로는 죽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2012년 아침엔본죽 출시 이후 쌓아온 즉석 죽 제품 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트러플크림 리조또’, ‘씨푸드토마토 리조또’, ‘비프로제 리조또’ 3종으로, 전자레인지에 가열해 섭취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고급스러운 이탈리아 정통 리조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우유로 유명한 기업은 유제품 전문 카페를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해 서울 종로구에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밀크홀 1937’을 오픈하고, 롯데백화점 관악점에서는 올 8월 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첫 로드숍인 ‘밀크홀 1937’ 종로점은 유제품을 중심으로 아이스크림, 커피, 베이커리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한다. 일부 공간에는 서울우유 전시관을 마련해 우유를 형상화한 아이템을 비치하는 등 서울우유와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의 색깔을 표현했다.

특유의 매운맛으로 라면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삼양식품은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등 불닭소스를 출시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하게 된 소스가 한정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지난 12월 정식 제품 ‘불닭소스’로 출시한 뒤,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까지 제품군을 확장하며 마니아층 공략에 박차를 가한 것.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식품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존 업체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이는 제품들이 높은 품질로 시장에서 보다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라며, “실제로 본아이에프의 가정간편식 리조또 3종은 출시 직후 공식 온라인몰 본몰 전체 매출의 16%를 차지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