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빵장수단팥빵 4회 이상 방문 충성고객 높아..1위는 브랜드 전문성

기사공유
'빵장수단팥빵'내점고객 분석.. 1위 전문성 2위 친숙함 3위 신선함

피쉐프코리아(회장 박기태)가 공개한 ‘2019년 빵장수단팥빵 내점고객 분석’에 따르면 1위는 베이커리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전문성, 2위는 친숙함과 편안함, 3위는 신선함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 분석 조사는 '빵장수단팥빵'을 방문한 고객 150명을 대상으로 2019년 3월 10일~16일까지 일주일에 걸쳐 진행하였다.


성별로는 남성 보다 여성이 76.7%로 절대적으로 높았으며, 주요 응답고객은 30~50대 여성 인 것으로 나타났다.

'빵장수단팥빵' 방문경로는 매장 앞을 지나가다가 방문하는 경우가 57% 로 가장 많았고, 맛에 대한 입소문을 통한 지인 추천이 22%를 차지하였다.

방문 횟수를 살펴보면 대부분 4회 이상 방문으로 '빵장수단팥빵'에 대한 충성고객이 많은 것으로 파악하였다.

특히, 내점고객들은 매장 분위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우수하게 평가하였으며, 그 중 1위가 전문성(4.3점), 2위가 친숙함(4.2점)과 편안함(4.2점), 3위가 신선함(4.1점) 등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빵장수단팥빵' 내점고객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 1위가 친절한 서비스(4.5점)와 맛(4.5점)이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는 메뉴 품질(4.4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인 '피쉐프코리아' 관계자는 “빵장수단팥빵은 2014년 대구 중구 동인동에 오픈을 시작으로 특별한 맛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구 명물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내점고객 이용 데이터를 취합해 신규고객과 충성고객에 맞는 서비스를 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쉐프코리아는 '빵장수단팥빵' '빵장수꽈배기' '이탈리안 쟈빠따'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제과 브랜드를 론칭 운영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