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전문 컨설팅 업체 WFA 주목

기사공유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해외진출에 도움을 줄수 있는 해외 진출 전문 컨설팅 업체 'WFA'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자영업자들이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고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그렇다고 한탄만 하고 있을 상황은 아니다. 좁은 국내 시장을 벗어나 해외 시장 개척이 절실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한류 열풍속에서 KPOP, KDRAMA 에 이어 K Franchise 의 시대를 대비해야 한다. 하지만 해외 진출을 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들이 대부분이다. 

일부 대규모 프랜차이즈 회사들은 해외 사업부를 별도로 운영 하면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그나마도 여러가지 문제들로 인해 쉽지 않은 것이 바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이다. 

/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또한 글로벌 브랜드라고 광고를 하는 많은 업체들의 경우를 봐도 제대로 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도 체결 하지 않고 해외 진출을 해서 처음부터 분쟁의 불씨를 안고 해외 진출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대부분이 대표이사나 업체의 지인들을 통해서 정식 계약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해외 진출을 하는 경우가 많다.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은 전문가들이 만든 컨설팅 업체에서 지원받을수 있다.
지난 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World Franchise Associates 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 컨설팅 업체이다.

World Franchise Associates 에 국내 프랜차이즈업체가 해외 진출 의뢰를 하게 되면 WFA 가 운영 하고 있는 다양한 온라인 홍보 수단을 이용해, 국내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해외 프랜차이즈 업체들에 홍보를 하고, WFA 에서 보유 하고 있는 DB를 활용 해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와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희망자와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 한다. 

전세계에서 개최되는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서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홍보를 하게 된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희망자들과의 매칭서비스는 물론,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부터 모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한다.

/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World Franchise Associates 는 올해부터 더욱 더 공격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과 사업 전망이 좋은 해외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국내 진출 업무를 지원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